LS일렉트릭은 대만 가오슝시 도시철도국(KMRTB·Kaohsiung City Mass Rapid Transit Bureau)이 발주한 2668억원(부가세 포함) 규모의 가오슝 메트로 옐로우라인(Yellow Line) 도시철도 전력 시스템 일괄 사업자로 선정, 이번 프로젝트에서 철도 시스템(E&M) 사업을 총괄하는 STEE(ST Engineering Electronics Limited)와 턴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대만 가오슝시는 대만 남서부의 대표적인 항구도시로, 현재 대규모 도시철도 구축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인구는 280만명에 달한다. 오는 2034년 1분기 완공 예정인 옐로우라인은 총 연장 22.9킬로미터(㎞)·23개역 규모로, 시내를 Y자 지선 형식으로 연결하는 핵심 노선이다.
LS일렉트릭은 대만 도시철도 전력공급 사업 수주 성과를 바탕으로 철도 운영 시스템 시장도 확대하는 등 현지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대만은 도시철도 신설, 노후 철도망 현대화 프로젝트 등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고 있어 시장 규모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곳이다. 특히 경제성장에 따라 사업자 선정 기준도 품질 중심으로 변하고 있어 글로벌 선진 최상위 업체들이 집중하는 고품질(하이엔드)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