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근우가 뽑은 올해 순위는 1위에 한화이글스, 2위 KIA타이거즈, 3위 두산베어스, 4위 LG트윈스, 5위 삼성라이온즈, 6위 KT위즈, 7위 SSG랜더스, 8위 롯데자이언츠, 9위 NC다이노스, 10위 키움히어로즈 순이다.
정근우는 한화를 1위로 뽑은 이유에 대해 “지난해 류현진이 ABS에 완벽하게 적응 하지 못해 ‘류현진 효과’가 기대에 못 미쳤지만 올해는 다를 것”이라며 “류현신 선수가 투수진에서 중심을 잘 잡아 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2위로 뽑은 KIA에 대해서는 “선수의 뎁스가 너무 좋다”며 “메이저리거 애덤 올러, 패트릭 위즈덤과 계약을 했고 제임스 네일도 재계약을 했다. 위즈덤이 소크라테스의 타격 쪽을 어느정도 메꿔 줄 수 있고 조상우가 장현식의 자리를 얼마나 잘 메꿔주느냐에 따라 마운드가 탄탄한 느낌으로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산은 젊은 선수들이 굉장히 좋다”면서 “지난해 양의지가 부상으로 많은 경기 못나오고 외국인 선수 부상으로 전력 이탈이 있었는데 양의지, 김재환, 양석환 등 고참 선수들이 중심을 잘 잡아준다면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근우의 야구인생’은 KBO 레전드 정근우가 운영하는 야구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은퇴한 선수부터 현역까지 야구인들을 초대해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야구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