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 인생' 전혜진, 바쁘다 바빠 대치맘 일상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라이딩 인생’
  • 등록 2025-02-19 오후 6:15:08

    수정 2025-02-19 오후 6:15:08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라이딩 인생’ 전혜진이 대치동을 누빈다.

(사진=지니 TV 오리지널)
오는 3월 3일 첫 공개되는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라이딩 인생’(연출 김철규/극본 성윤아 조원동/기획 KT스튜디오지니/제작 베티앤크리에이터스)은 딸의 ‘7세 고시’를 앞둔 열혈 워킹맘 정은이 엄마 지아에게 학원 라이딩을 맡기며 벌어지는 3대 모녀의 ‘애’태우는 대치동 라이프를 그린 드라마다.

전혜진, 조민수, 정진영, 전석호 등 믿고 보는 연기력의 배우들과 ‘마더’ ‘악의 꽃’ 등 웰메이드 작품을 탄생시킨 김철규 감독이 의기투합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라이딩 인생’은 최근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학원 라이딩’ ‘7세 고시’를 다룬 드라마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학원 라이딩’이란 자녀를 학원까지 픽, 드랍해주는 일이다. 학원 라이딩 Vlog(브이로그)가 업로드될 정도로 엄마들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7세 고시’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만 5, 6세 아이들이 유명 영어학원에 들어가기 위해 보는 입학테스트다. 대치동 엄마들 사이 유행처럼 번지며 ‘7세 고시’라는 말이 생겨났다. 그간 대치동 학원가를 다룬 드라마는 많았지만, 유아 사교육 현장을 담은 드라마는 없었기에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라이딩 인생’은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공감 가고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드라마는 정은(전혜진 분)-지아(조민수 분)-서윤(김사랑 분) 3대 모녀가 라이딩을 하며 겪는 갈등, 화해, 성장의 여정을 다른 누구의 이야기도 아닌 우리의 이야기로 담아냈다. 온가족이 동원된 라이딩이 부모는 물론, 가족의 이야기로 다가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제작진이 공개한 ‘라이딩 인생’ 기초 강좌 영상은 라이딩이 궁금한 사람들을 위한 입문서로 흥미를 끌어올린다. 서윤을 영어 학원에 태워다주면서 헐레벌떡 뛰는 워킹맘 정은, 대치맘들의 세계에 들어온 초보 라이더 지아, 책으로 가득 찬 캐리어를 끌고 학원에 가는 7살 고시생 서윤까지 3대 모녀의 라이딩이 우당탕탕 펼쳐진다.

서윤이 소개하는 라이딩의 의미와 4가지 꿀팁은 호기심을 자극한다. 동시에 드라마의 경쾌한 톤을 보여주며, 3대 모녀의 대치동 라이딩이 어떻게 펼쳐질지 본 편을 향한 기대감을 키운다.

‘라이딩 인생’은 오는 3월 3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골프여신의 스윙
  • '강인아, 무슨 일이야!'
  • 한고은 각선미
  • 무쏘의 귀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