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무신사의 자체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가 편의점 업계 1위 GS25와 손잡고 다음달 2일부터 전국 3000개 매장에서 상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 무신사 스탠다드가 GS25 전용 유통하는 상품인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로고 이미지 (사진=무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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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는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라는 이름으로 일상에서 편하게 착용 가능한 윈드브레이커 재킷, 반소매 티셔츠, 라운지 스웨트 팬츠, 양말, 벨트, 속옷 등 총 12종의 상품을 GS25 전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무신사 스탠다드는 19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외에도 백화점, 복합 쇼핑몰 등 숍인숍 형태로 매장을 확장하고 있다. 앞으로 전국 1만8000여 매장을 보유한 편의점과 협업을 토대로 고객 접점을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는 주요 상권 내 위치한 GS25 매장 3000여 곳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품목을 다양화하고 운영 점포 또한 전국 단위로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10~30대 젊은 소비층에게 높은 인기를 지닌 무신사 스탠다드가 GS25의 주요 고객층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트렌디한 디테일과 핏을 보유한 우수한 상품력을 앞세워 20대가 가장 좋아하는 SPA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쇼핑으로 트렌디하면서도 베이식한 스타일의 옷을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전략적 협업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