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中 전기차 BYD 국내 론칭마케팅 진행

  • 등록 2025-01-23 오전 9:06:18

    수정 2025-01-23 오전 9:06:1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제일기획(030000)은 중국 전기차 업체 BYD의 국내 론칭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제일기획
앞서 제일기획은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BYD ‘아토 3’의 국내 론칭 광고 영상을 지난 16일 공개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번 광고는 BYD의 기술적 진화를 담았다. BYD의 브랜드명에서 착안한 초성(ㅂㅇㄷ)을 활용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BYD 전기차를 각인시키고 제품 기술력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효과를 냈다.

광고 영상에서는 ‘배운다’를 키워드로 못 관통 테스트를 통해 안전함을 검증 받은 BYD 블레이드 배터리 기술을 표현하고 ‘비운다’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줄여 공간 활용성을 높인 ‘e-플랫폼 3.0’ 내용도 함께 담았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블레이드 배터리와 같이 글로벌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BYD의 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광고를 제작했다”며 “한국 시장에서의 첫 런칭인만큼 BYD 브랜드명을 임팩트 있게 기억할 수 있도록 브랜드 초성을 활용해서 시선을 사로잡고자 했다”고 말했다.

BYD와 제일기획은 이번 광고 외에도 지난 16일 인천광역시 중구에 있는 상상플랫폼에서 브랜드 출범행사를 개최했다.

회사 관계자는 “아직 한국 시장에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를 제일기획이 가장 먼저 알릴 수 있어 의미있는 프로젝트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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