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은 비스테이지의 솔루션을 활용해 팬 대상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달 10일부터 트리플에스(tripleS) X 오버 더 피치(OVER THE PITCH) 협업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20일부터는 에이티즈(ATEEZ) X 반디 더 핑크(Vandy The Pink) 콜라보 제품도 판매하며 글로벌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협업은 비스테이지의 팬 중심 커머스 기술이 리테일·패션 산업과 본격 결합된 첫 사례로, 단순 유통을 넘어 콘텐츠, 커뮤니티, 몰입형 브랜딩이 통합된 팬 경험 중심 커머스 생태계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
크림은 최근 글로벌 리셀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24년 매출은 1775억원으로 전년 대비 45.3% 증가했으며, 미국·일본·동남아를 중심으로 빠르게 해외 거점을 넓히고 있다. 이번 글로벌 팬 전용 샵 구축은 해외 팬덤 수요에 본격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첫걸음이다.
비스테이지는 단순한 이커머스 기능을 넘어, 팬덤을 위한 ▲콘텐츠 관리 ▲커뮤니티 기능 ▲몰입형 UI 등 특화 기능을 제공한다.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플랫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크림이 추구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의 정합성을 높였다.
크림 관계자는 “크림은 단순 리셀 플랫폼을 넘어 전 세계 팬들의 취향과 문화를 연결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도약하고 있다”며 “비스테이지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팬덤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소비 문화를 제시하고, 글로벌 팬들에게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비스테이지는 이번 크림과의 협업 외에도 지드래곤(G-DRAGON), 전소미, 뮤지컬 배우 카이, 글로벌 그룹 W.I.S.H 등 다양한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의 비즈니스를 통해 플랫폼의 적용 범위를 리테일·콘텐츠 산업 전반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