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돌' 클유아, W페스타 뜬다…이해인·이원석도 출연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클유아, 내달 21일 W페스타 출연
클유아 기획한 이해인 디렉터는 연사로
데이브레이크 보컬 이원석도 공연
  • 등록 2025-10-01 오후 4:47:19

    수정 2025-10-01 오후 4:47:19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데뷔와 동시에 ‘슈퍼 루키’로 떠오른 보이그룹 클로즈유어아이즈(클유아)가 오는 21일 개최되는 국내 최대 지식 축제 W페스타에 출동한다. 클유아를 통해 섬세한 기획력을 인정받은 이해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밴드 데이브레이크의 보컬 이원석도 올해 W페스타에 출연한다.

지난 4월 데뷔한 클유아는 JTBC 오디션 ‘프로젝트7’을 통해 결성된 7인조(전민욱·마징시앙·장여준·김성민·송승호·켄신·서경배) 보이그룹이다.

클유아는 서정적 R&B 음색으로 코어 팬덤뿐 아니라 대중의 취향까지 잡은 ‘슈퍼 신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서툴게 사랑을 써 내려가는 문학 소년 느낌의 데뷔곡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은 6일 만에 음악방송 1위에 올랐다. 데뷔 음반 ‘이터널티’는 발매 첫 주 판매량 31만장을 돌파하며 역대 보이그룹 데뷔 초동 5위라는 기록도 세웠다.

클유아는 각 멤버가 보컬·랩·퍼포먼스에서 뚜렷한 개성과 역할을 해 공연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안무도 과한 파워 대신 결을 살리는 디테일로 곡의 여운을 남긴다.

클유아는 강연과 공연, 체험이 어우러져 생각을 넓히고 즐거움을 더하는 국내 최대 지식 축제 ‘W페스타’에서 4번째 W콘서트에 출연,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W페스타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호모퀘스천스: 세상에 질문하라’를 주제로 인공지능(AI) 시대 속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질문’을 들여다 본다.

클유아의 음악과 퍼포먼스 전반을 기획한 이해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도 W페스타 마지막 토크쇼 ‘경계를 넘은 사람들’의 연사로 등장해 방글이 tvN PD, 원소윤 스탠드업 코미디언, 배윤슬 도배사와 이야기를 나눈다. 이 디렉터는 아이돌 연습생과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 경력을 살려 클유아와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를 성공적으로 디렉팅했다.

데이브레이크의 보컬 이원석도 이날 오후 W콘서트를 가득 채운다. 이원석은 올해 데뷔 18주년을 맞은 장수 밴드 데이브레이크로 활동하며 ‘좋다’, ‘들었다 놨다’, ‘꽃길만 걷게 해줄게’ 등의 곡으로 사랑받았다. 이원석은 가을 감성이 물씬 풍기는 공연으로 W페스타의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제 14회 W페스타 프로그램 일정.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히잡 쓴 김혜경 여사
  • 로코퀸의 키스
  • 젠슨황 "러브샷"
  • 수능 D-1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