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까지 단 한 걸음…UFC 진출 눈앞에 둔 이정영·최승국·박현성

  • 등록 2023-02-03 오후 1:51:34

    수정 2023-02-03 오후 1:51:34

로드 투 UFC 플라이급 결승에서 맞붙는 최승국(왼쪽)과 박현성 사진=UFC
로드 투 UFC 페더급 결승전에서 중국의 이자와 대결을 펼치는 이정영., 사진=UFC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한국 종합격투기(MMA) 기대주 3명이 UFC 계약을 건 마지막 승부에 나선다.

이정영(27·9승1패)과 박현성(27·7승무패), 최승국(26·6승1패)은 오는 5일(이하 한국시간) 종합격투기 대회 ‘UFC 파이트 나이트: 루이스 vs 스피박’에서 열리는 ‘ROAD TO UFC’ 결승전에 출전한다.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열리는 ‘ROAD TO UFC’는 아시아 정상급 MMA 유망주들이 참가하는 8강 토너먼트다. 우승자는 UFC와 정식으로 계약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플라이급, 밴텀급, 페더급, 라이트급 4개 체급에서 총 32명으로 시작해 이제 최종 결승에 출전하는 8인만 남았다.

ROAD TO UFC 결승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는 플라이급 최승국과 박현성, 페더급 이정영 3인이다. 전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이정영은 페더급 결승에서 이자(26·중국)와 격돌한다.

벌써부터 기싸움이 치열하다. 이자는 중국을 대표해 이정영에게 복수하고자 한다. 이정영은 8강과 4강에서 연달아 중국 파이터를 1분 안에 격파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8강에서 시에빈(중국)을 암바 서브미션으로 잡았고, 4강에서는 뤼카이(중국)를 펀치로 KO시켰다.

특히 이자의 심기를 건드린 건 이정영의 신경전이다. 이정영은 맞대면에서 상대 파이터를 강렬하게 도발하는 걸로 유명하다. 신경전이 격해지면 몸싸움으로까지 이어지기도 한다.

이자는 이정영이 중국 파이터들을 도발하는 모습을 보고 무례하다며 결승에서 버릇을 고쳐놓겠다고 벼르고 있다. 그래서 일부러 지난 4강전이 끝난 뒤 이어진 맞대면에서 거칠게 이마를 들이밀며 몸싸움을 걸었다.

하지만 이정영은 이자가 안중에도 없다. 이정영은 한국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진짜 경쟁해야 될 상대들은 UFC 랭킹 5위 안에 있는 선수들”이라며 “이번에도 1라운드는 넘기지 않을 것 같다. 길어야 2분 안에는 끝날 것”이라고 큰소리쳤다.

이어 “상대 선수는 경기 당일 아주 끔찍한 하루를 겪으며 충격적인 결과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악몽을 대비한 강한 마음가짐을 가졌으면 한다”고 경고했다.

플라이급에서는 한국인 대 한국인의 대결이 성사돼 주목을 받고 있다. ‘정찬성의 제자’ 최승국과 ‘전 더블지FC 챔피언’ 박현성은 UFC 계약을 걸고 외나무 다리 대결을 펼친다.

최승국은 8강에서 라마 슈판디(인도네시아)에게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둔 뒤 준결승에서 치우 루언(중국)에게 역시 만장일치 판정승을 따내 결승에 진출했다. 박현성은 8강에서 제레미아 시레가(인도네시아)를 1라운드 KO로, 준결승에서 톱노이 키우람(태국)을 1라운드 서브미션으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두 선수 모두 아직 정식 UFC 파이터는 아니지만, UFC 본 대회에서 최초로 벌어지는 한국 선수 간의 대결이다.

감독 정찬성과 제자 최승국은 박현성 맞춤 전략을 준비했다. 최승국은 “항상 (정)찬성이 형이랑 상대 맞춤 전략을 준비한다”며 “그라운드에서 내가 좀 더 박현성 선수보다 더 우위라고 생각한다”고 그래플링 싸움을 암시했다.

이에 박현성은 “이런 건 결과론적인 거라 사실 이긴 사람이 제일 세다. 그래서 그냥 내가 이겨서 더 세다는 걸 보여주겠다”고 받아쳤다.

박현성은 따로 최승국 맞춤 전략을 준비하고 있진 않다. 그는 “그냥 내가 제일 잘하는 걸 하는 게 상대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평소에 가장 자신 있게 쓰는 타격과 레슬링 기술을 보여주겠다”고 큰소리쳤다.

이날 대회에는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31·14승 4패)를 포함 4명의 한국 UFC 파이터들도 출전한다.

최두호는 3년 2개월 만의 복귀전에서 UFC 1승 4패 전적의 카일 넬슨(31·캐나다)과 맞붙는다.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정다운이 데빈 클락(32·미국)과 격돌한다.

미들급 파이터 박준용은 데니스 튤률린(34·러시아)과 싸우고, 여성 플라이급 김지연은 만디 뵘(33·독일)과 실력을 겨룬다.

메인 이벤트에서는 헤비급 7위 데릭 루이스(37, 미국)와 12위 세르게이 스피박(28, 몰도바)이 맞대결을 벌인다.

UFC 파이트 나이트: 루이스 VS 스피박 메인카드는 오는 5일오후 3시부터 tvN SPORTS와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ROAD TO UFC 결승이 열리는 언더카드는 한발 앞서 오후 12시부터 tvN SPORTS와 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