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NO·스케줄 다 정리"…'밤의 공원' 빛낸 최정훈의 '올인' [종합]

'박재범 드라이브'와 다른 '최정훈의 밤의 공원' 예고
"뮤지션 뿐 아니라 장르도 리메이크"
  • 등록 2023-05-09 오후 3:23:48

    수정 2023-05-09 오후 3:23:48

사진=KBS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최정훈 씨가 스케줄을 정리하고 이 프로그램에 올인을 한다고 했다. 일주일 동안 밤을 새서 준비할 만한 대본이 아닌데 어떤 준비를 했는지 나도 궁금하다.”

‘더 시즌즈-최정훈의 밤의 공원’ 이창수 PD가 첫 단독쇼 MC를 맡은 최정훈에 대해 한 말이다.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는 KBS2 ‘더 시즌즈-최정훈의 밤의 공원’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밴드 마스터 정동환도 “아까 정훈 씨와 악수를 했는데 정훈 씨 손이 뜨겁더라”며 “잔나비 도형 씨한테 들었는데 정훈 씨가 5~7월 앨범 작업과 ‘밤의 공원’에만 올인하겠다고 하더라. 대학 축제, 페스티벌도 많은데도 다 내려놓고 방송에 올인한단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최초로 ‘연간 프로젝트’란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 ‘더 시즌즈’는 한 해 동안 총 네 개의 시즌으로 나눠, 각양각색 매력을 지닌 네 명의 MC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대 MC 박재범에 이어 최정훈이 두 번째 시즌 MC로 출격해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토대로 심도 있는 토크를 이끌어 갈 계획이다. 그간 감성과 공감을 자극하는 곡들로 리스너들을 향한 치유와 위로의 메시지를 건네 온 만큼 최정훈 표 새 쇼가 기대를 모은다.

사진=KBS
첫 단독쇼 MC를 맡은 최정훈은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고민과 걱정, 겁이 많았다”며 “제작진 분들이 저를 선택하신, 연락을 주신 이유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고 할 수 있는 역할이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궁금했고 열심히 이바지 해보고자 MC를 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어렸을 때부터 이 무대에서 노래하기만을 꿈꿔왔지 쇼를 진행하고 많은 선후배 가수를 만나고 질문을 하고 그럴 거라는 것은 꿈조차 못 꿨다. 지금 이 순간도 믿기지가 않다. 너무나 영광스럽고 가문의 영광이라는 생각으로 그런 마음으로 진행을 해보려고 한다”고 털어놨다.

박석형 PD는 “정훈 씨는 MC로서나, 뮤지션으로서 무게나 가치에 대해 깊게 느끼고 있는 사람”이라며 “이 무대를 너무 진심으로 애정하고 그런 것들이 깊게 느껴지는 사람이라 최정훈이 MC를 하면 책임감을 느끼고 헌신해서 하겠구나 신뢰가 있었다”고 최정훈을 MC로 발탁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인연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한다”며 “뮤지션 최정훈, MC 최정훈의 인간적, 뜻밖의 매력을 많이 보여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박재범의 ‘더 시즌즈’와는 다른 최정훈 표 ‘더 시즌즈’. 이창수 PD는 “최정훈 씨는 박재범 씨보다 한국말을 훨씬 잘한다. 그 점에서 안도되는 부분이 있고, 다른 식으로 시청자분들과 어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박재범 씨는 인물에 초점을 맞춰서 토크를 한다면 노래, 음악에 초점을 맞춰서 얘기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사진=KBS
최정훈 역시 “박재범 선배님의 시즌을 보고 어떻게 해야할까 생각을 많이 했다. 너무 재미있게 봤다. 너무 재미있게 봐서, 이 프로그램을 맡는다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했다. 재미있게 어떻게 해야할지는 모르겠고, 조금 더 음악과 노래에 집중을 해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 PD는 또한 “이 시대의 광인이 누구일까 생각 했을 때, 미쳤다는 게 아니라 빛난다는 의미에서 최정훈이 게임 체인저라고 생각한다”며 “또 다른 잔나비 최정훈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재범이 힙한 진행을 했다면 최정훈은 또 다른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밴드 음악이 어려운 시기에 스스로 보여준 것처럼 그 전체를 통틀어서 뮤지션뿐 아니라 장르도 리메이크하자는 측면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동환 또한 “박재범은 힙합 뮤지션이라 힙한 음악 하시는 분들이 많이 나왔는데 이번엔 밴드 음악 뮤지션들이 많이 나올 것 같다”며 “MC가 바뀌면서 음악이 가져가는 즐거움도 달라지기 때문에 거기서 오는 재미도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더 시즌즈-최정훈의 밤의 공원’은 오는 14일 오후 10시 55분 첫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