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리스트 시티투어밴 가보니..클럽 피팅에 웨지 커스텀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울 성수동에 300평 규모 시티투어밴 오픈
퍼터 및 클럽 시타 가능한 피팅베이 등 갖춰
프로 선수에게 제공해온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윤윤수 회장 "즐겁고 건강한 골프생활 지원"
  • 등록 2023-05-15 오후 5:11:39

    수정 2023-05-15 오후 5:11:39

1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문을 연 타이틀리스트 시티투어밴 오픈식에서 관계자들이 제막식을 하고 있다. (사진=타이틀리스트)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필드의 움직이는 응급실’로 통하는 투어밴이 도심 한복판에 들어섰다.

타이틀리스트가 1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아마추어 골퍼를 대상으로 프로골퍼처럼 수준 높은 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이틀리스트 시티 투어밴’(CITY TOUR VAN)을 공개했다.

투어밴은 프로골프 대회 현장에 없어선 안 될 존재다. 선수들이 필요로 하는 클럽을 즉석에서 제작해주거나 손상 또는 파손, 변형된 클럽을 수리해주는 긴급 서비스 센터 역할을 한다.

‘필드의 움직이는 응급실’답게 타이틀리스트 투어밴 안에는 클럽을 만들고 점검하기 위한 모든 장비가 갖춰졌다. 드라이버부터 아이언, 웨지 등 헤드와 다양한 종류의 샤프트부터 그립과 장갑, 골프볼, 모자 등의 용품을 가득 채워 선수가 필요할 때마다 지원한다.

도심에 들어선 타이틀리스트 시티투어밴에선 프로 대회 현장을 다니는 투어밴의 서비스는 물론 쾌적한 공간에서 스윙을 점검받고 다양한 클럽을 직접 체험한 뒤 즉석에서 구매도 가능한 게 특징이다.

성수동에서도 맛집과 카페 등이 몰려 있는 성수이로에 들어선 타이틀리스트의 시티투어밴은 지상 2층 단독 건물로 총 300여평 규모다. 일반 피팅센터와는 규모부터가 다르다.

1층은 크게 다섯 개의 구역으로 나뉘었다. 입구에 들어서면 왼쪽은 휴식 공간이 있고 앞쪽으로 타이틀리스트 어패럴과 FJ 용품 등의 전시장과 스카티 카메론 퍼터 점검 및 스윙 분석을 받을 수 있는 피팅베이, 골프볼과 웨지에 이니셜 및 로고 등을 새길 수 있는 커스텀 서비스 그리고 골프화 클리너 공간 등이 있다.

특히 피팅베이에선 스카티 카메론에서 출시되는 66종의 퍼터를 시타하며 체험할 수 있게 다양한 퍼터를 비치했다. 헤드 모양과 그립, 샤프트 종류와 길이 등 다양하게 준비돼 골퍼가 직접 쳐보고 자신에게 맞는 퍼트를 찾을 수 있게 도움을 준다.

각 파트에는 전문가가 상주해 필요한 상담을 받고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들어선 타이틀리스트 시티투어밴 내부 전경. (사진=타이틀리스트)
타이틀리스트는 시티투어밴의 운영에 앞서 고객들에게 더욱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이 50시간 이상 특별 교육을 받았다. 정식 오픈에 앞서 약 3주 동안 타이틀리스트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서비스 한 뒤 진행한 평가에선 5점 만점에 4.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윤윤수 아쿠쉬네트컴퍼니 회장은 “타이틀리스트는 전 세계 어느 나라보다 골프에 열정적이고 골프산업과 인구가 정체되지 않으며 성장을 이어가는 한국에 처음으로 시티투어밴을 출범하게 됐다”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선수를 지원하며 압도적인 신뢰를 쌓아온 만큼 시티투어밴을 통해 열정적인 골퍼들이 즐겁고 건강한 골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상으로 축사를 보낸 김태훈은 “투어밴에 가면 당일 뿐 아니라 거의 수십분 내에 다 해결이 되기 때문에 문제점을 바로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도심에서 이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티투어밴이 생긴다면 골프에 필요한 만물상 같은 공간이 될 것 같다. 그러면 골프에 좀 새로운 재미가 생길 것 같다”고 기대했다.

강경남도 “시티 투어밴이라는 건 도심에 있으니 일반 골퍼들의 접근이 훨씬 더 수월해질 것 같다”며 “나만의 클럽을 세팅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추구하는 시티투어밴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서비스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로 진행한다. 단, 워런티 서비스에 한해 예약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스윙을 분석하는 시티투어밴 피팅 베이. (사진=타이틀리스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