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화이트×마시마로' 협업…한정판 굿즈 선봬

카스 첫 밀맥주 '카스 화이트' 인기 토끼캐릭터와 협업
맥주잔·냉장고 자석 등 한정판 굿즈 출시…디지털 굿즈 도 마련
  • 등록 2023-02-03 오전 11:04:56

    수정 2023-02-03 오전 11:04:56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오비맥주는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카스의 밀맥주 브랜드 ‘카스 화이트’의 ‘마시마로’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오비맥주가 카스 화이트 마시마로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사진=오비맥주)


마시마로는 자유롭고 솔직한 성격을 가진 인기 토끼 캐릭터다. 오비맥주는 이를 앞세워 젊은 세대에게는 친근함과 동질감을 느끼게 하고, 기성세대에게는 2000년대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맥주잔과 냉장고 자석 등으로 구성됐다. 맥주잔은 카스 화이트 맥주를 채우면 마시마로가 헤엄치는 듯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냉장고 자석은 마시마로가 카스 화이트 제품과 어울려 노는 일러스트 3종으로, 패키지 상단의 QR코드를 접속하면 카스 화이트마시마로 스티커 및 모바일·PC 배경화면 등 디지털 굿즈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달 초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달 중순부터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카스 화이트×마시마로 미니 냉장고’ 3종과 혼술 트레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 냉장고는 카스 화이트 캔 제품 보관에 최적화된 크기로 제작됐으며, 마시마로 일러스트가 전면에 디자인됐다. 혼술 트레이는 마시마로 일러스트에 캔 맥주와 식기를 위한 홈이 파여있는 1인용 제품이다.

오비맥주는 굿즈뿐만 아니라 마시마로 특유의 솔직 당당한 이미지에 카스 화이트의 ‘부드러울 수도 상쾌할 수도 그냥, 있는 그대로 즐기는 거야’라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담은 디지털 광고도 제작했다. 영상은 카스 공식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토끼해를 맞아 인기 토끼 캐릭터인 마시마로와의 협업을 통해 카스 화이트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며 “협업 굿즈를 시작으로 Z세대 소비자와 접점 강화를 위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