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지도자다운 결단 내려야…민주당 인질 안돼"

21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
정진석 "이재명-민주당, 정치공동체서 풀어야"
주호영 "주장만 말고 공소장 어디가 아닌지 밝혀야"
  • 등록 2022-11-21 오전 10:26:53

    수정 2022-11-21 오전 10:26:53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최측근이 잇따라 구속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지도자다운 결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정진석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비대위회의에서 “이재명 대표가 최측근이라고 자랑한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이어 정진상 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됐다,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의 검은돈이 그 사람에게 흘러가 이재명 대표의 대선 등에 사용됐을 가능성이 농후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안타깝게도 이재명 대표는 야당 탄압, 정치 보복 프레임으로 위기를 탈출하려 하지만 그런 주장을 납득할 국민이 누가 있겠느냐”며 “이재명 대표와 관련된 비리는 민주당의 지난 대선 경선 과정에서 제기된 사안으로 우리 당이 먼저 제기하거나 검찰이 캐낸 사건이 아니고 ‘이재명 사법 리스크’가 지금 현실화했을 뿐”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자신의 사법 처리 저지를 위해 민주당을 정치 공동체로 묶은 것을 풀고 이재명 대표가 지도자다운 결단을 내려달라”고 했다.

정진석(오른쪽)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역시 이재명 대표에게 “‘무검유죄, 유검무죄’를 주장하거나 추상적으로 야당 탄압이라고 하지 말고 (김용·정진상에 대한) 공소장과 구속영장에 나오는 본인 얘기 어디가 아닌지 속 시원히 밝혀달라”고 주장했다.

그는 “오랜 터전을 옮겨 지역구 의원이 되고자 했을 때 국민은 이미 면책·불체포 특권으로 방탄하려 하는구나 라고 알아차렸다”며 “민주당 전체를 인질로 잡다시피하면서 방탄으로 이 국면을 돌파하려 하지 말고, 변호사인 만큼 잘못된 것 있다면 밝히고 국민들로부터 판단을 받아야 한다”고 봤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은 “자신들이 고발한 사건이고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에 의해 사건 전모가 드러나고 있는데 ‘조작수사’ ‘야당 파괴 공작’이라며 맞서 싸우겠다고 한다”며 “민주당의 선 넘은 언행이 계속된다”고 꼬집었다.

성 의장은 “성남시장 재직 시절 부정부패 혐의 몸통을 당과 거리에서 총력 방어하는 것은 국민 세금을 보조 받는 정당으로써 국민에 대한 배신 행위로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의 수호 정당인가, 국민을 위한 정당인가”라며 “부정부패 몸통을 끌어안고 침몰하는 민주당이 안타깝다”고 일갈했다.

비대위원인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은 “쌍방울-경기도 대북협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이재명 대표가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또 다른 사건에 대해서도 수사를 통한 진실 규명을 주장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