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기기 쓴채 다중접속해 게임..GDC서 멀티 VR 기술 '눈길'

[GDC23]픽셀리티게임즈, '더패처' 게임 시연
전시회에 단독 부스 참여..다양한 기기서 가능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 보여주겠다"
  • 등록 2023-03-24 오후 2:28:44

    수정 2023-03-24 오후 2:28:44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4~5명의 게이머들이 각기 다른 모니터를 쳐다보면서 같은 게임에 연결돼 실력을 겨루고 있다. 다른 관람객들은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는 중이다. 가상현실(VR)기기를 착용했지만 노트북 같은 장비에 연결하지 않은 채 다중접속으로 게임 공간에 함께 모였다.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의 축제에 국내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사가 단독 부스를 차리고, 각종 게임을 시연해 Soul Fox Gaming, JayBratt 등 미국 유명 VR 인플루언서가 특집 영상을 촬영했다. 다양한 기업 관계자들과도 부스를 찾아 사업 협력을 논의하는 등 관심을 끌었다.

지난 20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픽셀리티게임즈가 단독부스를 차려 콘퍼런스 부대 행사로 마련된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시연한 게임들은 대규모 집단이 연결돼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다. 메타퀘스트 프로2 등 여러 하드웨어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더 패쳐(The Patcher)’는 전략형 멀티액션 VR 게임으로 중국 내 소프트웨어 판권 권리인 SCC를 취득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준비하는 게임이다.

최명균 픽셀리티게임즈 이사는 “GDC 2023 참가를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VR 콘텐츠 개발사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픽셀리티가 쌓아온 VR 소프트웨어 개발력과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한편, 픽셀리티게임즈 이대원 대표도 이번 콘퍼런스 강연에서 대규모 실시간 인터랙티브 VR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개발 이유, VR의 미래에 대해 발표했다.

회사 측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공개한 게임 외에 △펏즐(PUTTZZLE) △슈팅 페스타(Shooting Festa) △블레이드 리벨리온(Blade’s Rebellion) 등 최소 5종의 타이틀을 멀티 플랫폼으로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픽셀리티게임즈가 만든 게임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사진=픽셀리티게임즈)
‘더패처’ 게임은 전 세계 어디에서도 서로 연결돼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노트북 등 직접 연결하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사진=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참가자들이 ’GDC2023’ 전시부스에서 ‘더패처’ 게임을 해보고 있다.(사진=픽셀리티게임즈)
픽셀리티게임즈 임직원들의 단체사진.(사진=픽셀리티게임즈)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