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출근길 전장연 시위 예상 역 무정차해야" 주장

"타인 볼모 잡는 투쟁 방식에 미온적 대응 안돼"
"불법 시위로 인한 손실, 정부가 조치 취해야"
  • 등록 2022-12-08 오후 2:39:25

    수정 2022-12-08 오후 2:39:25

[이데일리 강지수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이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지속하는 데 대해 “시위가 예상되는 역은 무정차하고 지나가야 국민 전체의 불편을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사진=뉴시스)
권 의원은 8일 페이스북에서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오는 9일까지 지하철 시위를 지속한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장연은 아울러 요구한 예산안 증액이 이뤄지지 않으면 내년에도 시위를 이어갈 것이라 위협했다”며 “나아가 이제는 도로까지 점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정부와 국민은 전장연 시위를 인내했다”며 “지하철은 서민의 이동 수단으로, 수많은 서민이 지하철 지연 시위로 인한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타인을 볼모로 잡는 투쟁 방식에 미온적으로 대처할수록 잘못된 선례만을 쌓을 뿐”이라며 “실제 전장연 박경석 대표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하철 시위 방식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있는 것을 알지만 욕을 먹으면서도 정부에서 우리의 말을 들어주기 시작하니 지하철 시위를 계속하게 됐다’고 밝혔다”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이런 식이면 전장연이 요구사항이 있을 때마다 지하철 시위를 하고 정부는 들어줘야 한다”며 “잘못된 보상이 잘못된 선택을 이끄는 법이다. 지금이라도 지하철 시위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권 의원은 “타인을 볼모로 잡는 투쟁 방식에 정부는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불법 시위로 인해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등 엄정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도로 점거 시위 역시 마찬가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자신이 ‘약자’라는 이유만으로 타인에게 고통을 강요할 권리는 어느 누구에게도 없다”며 “불법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처벌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