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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는 소비자 친화를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했다. 먼저 고객과의 직접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고객패널단 ‘더 이지 토커(The Easy Talker)’와 상품 전문 고객패널 제도인 ‘톡톡 프렌즈(Talk Talk Friends)’다. 더 이지토커는 지난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여기에 선정된 패널들은 서비스 개선 의견과 아이디어 제안, 카드 발급과 사용 후 체험 보고서 제출,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정기 간담회 등에 참여한다. KB국민카드 앱이나 홈페이지 내 본인 인증수단 확대, 개인 맞춤형 페이지 도입 등이 더 이지토커를 통해 개선된 사안이다.톡톡프렌즈는 2022년 디지털 상품 전용 브랜드 ‘톡톡’에 착안해 똑똑하게 상품 관련 의견을 이야기하는 상품 전문 고객 패널이다. 신상품 아이디어 발굴 및 고객 불평 개선, 상품 개발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 KB국민카드는 고객의 빠른 불편 처리를 위한 ‘신속민원처리제도’도 2021년도부터 운영중이다. 이 제도는 고객상담센터로 전화한 고객 중 일반 문의와 민원발생 가능 유형을 분리해 상담하는 제도다. 고객상담센터는 본연의 업무인 상담기능에만 집중하고 고객민원 예상 건은 즉시 소비자보호부에 전달하고 소비자보호부는 전달받은 민원이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전담조직을 구성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수상을 한 성백준 KB국민카드 부사장은 “KB국민카드가 2023년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소비자대상에서 여신금융협회 회장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신뢰 및 만족도 제고, 사회공헌, 친환경, 동반 성장 등 다양한 형태로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