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장동으로 구속" 이재명에…진중권 "같지도 않은 드립"

  • 등록 2021-10-21 오후 5:17:56

    수정 2021-10-21 오후 5:17:56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구속될 사람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라고 발언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겨냥해 “이런 같지도 않은 드립에 어디 국민이 넘어가겠냐”라고 비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왼)와 이재명 경기지사. (사진=뉴시스)
진 전 교수는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성남에서나 통할 수법이 전국구로도 통할 거라 믿는 것이다. 국민의 수준을 우습게 보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이재명, 아주 잘하고 있다. 아마 자기는 프레임의 기술자라 생각할 것”이라며 “전술의 수재, 전략의 천재. 나름대로 초식을 쓰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토건사기꾼들의 호구 노릇 하고 뭘 잘했다고 저렇게 당당한지”라며 “자신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대장동 원주민들에게 사죄를 해도 시원찮은 판에 계속 그렇게 국민의 염장에 불을 질러라”고 이 지사를 꼬집었다.

앞서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윤 후보는 부산저축은행 대출 비리 수사 주임 검사이고, 대출 비리 수사 과정에서 대장동 대출 비리는 대면조사로 비리가 드러났음에도 수사에선 제외했다”며 “제가 볼 때 이건 명백한 직무유기다”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어 “대출비리범보다 더 죄질이 나쁘다. 당연히 구속되고 장기 실형을 받아야 할 사안”이라며 “대장동으로 구속될 사람은 민간개발 압력 뿌리치고 절반이나마 공공개발한 이재명이 아니라 대장동 대출비리범 비호한 윤석열 후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줄곧 대장동 의혹을 윤 전 총장과 엮어 공세를 펼쳐오고 있다. 그는 지난 16일에도 “아무래도 구속될 사람은 이재명이 아니라 윤석열 후보 같다”는 주장을 펼쳤다.

이 지사는 윤 전 총장이 지난 2011년 부산저축은행을 수사하며 대장동 관련 대출을 제외한 것을 두고 ‘봐주기 수사’를 했다는 일각의 주장을 근거로 이같이 윤 전 총장을 압박하고 있다.

이에 대해 윤 전 총장 측은 “(사건) 관계자들을 성역 없이 수사해 사법처리 했다”며 ‘봐주기 수사’ 의혹을 일축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