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부

김기덕

기자

시계 앞자리 뒷자리 시간전
이준석 사태로 분열되는 與청년당원…“尹정부 성공 우선” vs “비겁한 침묵”
시계 앞자리 뒷자리 시간전
“죄없는 국민 고통 생각하면 울분”…DJ 숭고한 뜻 새긴 與野
동그라미별표
시계 앞자리 뒷자리 시간전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 이준석에 직격탄…“남 탓 이전에 반성해야”
시계 앞자리 뒷자리 시간전
與 차기 당대표 선호도…보수층서 나경원 '1위'[넥스트리서치]
시계 앞자리 뒷자리 시간전
권성동 “GTX 노선 개통 최대한 앞당길 것”

더보기

동네방네 +더보기

  • [동네방네]용산구, 잠수교 재개통 대비 청소
    용산구, 잠수교 재개통 대비 청소
    양희동 기자 2022.08.12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서울 용산구는 12일 잠수교 수위가 6.9m로 낮아짐에 따라 오후 1시 30분부터 잠수교 재개통을 대비해 청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구는 청소근로자 58명을 투입해 난간과 도로 등에 쌓인 나뭇가지 등 부유물을 수거했다. 또 물 청소차 4대는 토사 등을 세척하는 데 동원됐다. 잠수교 중 용산구 청소 관리 구역은 서빙고지하차도부터 23번 교각까지 400m 가량이다. 구는 이날 오전 9시부터 한강수위를 지켜보면서 청소에 동원할 근로자, 물 청소차를 확보했다.박희영 용산구청장은 “한강수위가 낮아지면 주민이 즉시 잠수교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30℃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애쓰시는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한편 잠수교는 수위 하락 이후에도 도로 상황, 경기도 하남 팔당댐 방류량에 따라 통제될 수 있다. 차량 통제 수위는 6.2m, 보행자 통제 수위는 5.5m다.12일 용산구 청소근로자 58명이 잠수교 청소를 하고 있다. (사진=용산구)
  • [동네방네] 동대문구 내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로 온라인 판매
    동대문구 내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로 온라인 판매
    김은비 기자 2022.07.15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동대문구가 전통시장 내 상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마켓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지난 11일 방송된 경동시장 인삼협동조합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화면(사진=동대문구청)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장보기가 유행함에 따라 관내 전통시장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올해부터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이번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하는 곳은 경동시장 인삼협동조합, 경동시장 청년몰, 청량리종합시장, 답십리 현대시장으로 총 4곳이며, 라이브 커머스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쇼핑 라이브(Live)를 통해 총 8회에 걸쳐 실시간으로 진행된다.지난 11일 경동시장 인삼협동조합의 방송이 송출됐으며, 경동시장 청년몰과 청량리종합시장, 답십리현대시장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이어질 예정이다. 경동시장 청년몰에 입점한 다양한 점포들의 상품 방송은 오는 18일과 25일, 8월 12일에 진행되며, 각종 과일, 견과류, 식용품 등의 상품을 판매하는 청량리종합시장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오는 22일, 29일, 내달 8일 진행된다. 답십리현대시장의 방송은 내달 1일 진행되며, 시장 내 곱창, 족발, 스시 등의 제품을 판매한다. 방송은 모두 오후 6시에 진행된다.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어플에 접속해 ‘쇼핑라이브’를 검색한 뒤 해당 페이지에서 시장명을 검색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든지 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생방송 중 시청할 경우 무료배송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한주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관내 전통시장의 전국적 인지도 향상 및 온라인 시장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한다”며, “최근 온라인을 통한 언택트 소비 트랜드가 확대된 만큼 전통시장의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이 온라인으로도 쉽게 거래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동네방네] 광진구, 정화조 가스배출구 방충망 무료 설치
    광진구, 정화조 가스배출구 방충망 무료 설치
    김은비 기자 2022.07.15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광진구가 모기 등 해충을 차단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정화조 가스배출구에 방충망을 무료로 설치해 준다고 15일 밝혔다.정화조 가수배출구 방충망 설치 모습(사진=광진구청)정화조는 모기 성충이 알을 낳아 번식하는 도시 모기의 대표적 서식지이며, 겨울철을 숨어서 지내기 좋은 장소이다. 이곳에서 자란 모기는 가스배출구나 환풍기를 통해 밖으로 나와 활동하고 다시 이를 통해 들어가 월동한다.지난달 15일 서울기술연구원의 연구 발표에도 모기 등 해충을 퇴치하려면 저층 주택가에 근접한 정화조나 하수도 맨홀 덮개의 틈새를 막는 것이 살충제를 쓰는 것보다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방충망 설치는 친환경 방제 방식으로 설치가 쉽고, 설치비용이 가구당 150원 정도에 불과해 적은 비용으로 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구는 모기 관련 감염병을 차단하기 위해 7월과 8월을 정화조 가스배출구 방충망 설치를 통한 집중 방제 기간으로 지정하고, 신청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확인 후 방충망을 무료로 설치해 준다.설치 대상은 지역 내 정화조 가스배출구가 있는 가구와 건물의 거주자 또는 소유자이며, 설치 이후에는 모기 감소 체감도 확인을 위해 모니터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단, 의무소독 대상 시설은 제외된다. 방충망 설치를 원하는 구민은 7월 31일까지 광진구 보건소 보건의료과로 전화하거나 이메일로 설치 요청하면 된다.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정화조 가스배출구 방충망 설치는 적은 비용으로 모기 개체 수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인 만큼, 감염병 예방을 위해 구민 여러분께서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치부 뉴스룸

'이준석 지우기' 마무리는 혁신위 폐지?…'앙숙' 안철수, 선봉장에

배진솔 기자 2022.08.18

尹, 공정위원장에 한기정·검찰총장에 이원석 내정

송주오 기자 2022.08.18

이준석 사태로 분열되는 與청년당원…“尹정부 성공 우선” vs “비겁한 침묵”

김기덕 기자 2022.08.18

박진 "일본에 저자세 외교 아냐…성의 있는 호응 촉구할 것"

권오석 기자 2022.08.18

SNS에 軍 장비 사진 논란… 국방부 "대책 마련하겠다"

김관용 기자 2022.08.18

`기소 시 직무 정지` 유지한 우상호 "당원들도 받아들일 것"

이수빈 기자 2022.08.18

천하람 "이준석 법적공방 해결, 尹태도와 직접 관련"

경계영 기자 2022.08.18

尹 “오늘 발달장애인 면담…공정한 기회 지원이 국정철학”

박태진 기자 2022.08.18

민주당, `소주성`·`1가구 1주택` 강령 삭제…비대위 의결

박기주 기자 2022.08.17

대통령실, 내부 문건 유출한 행정요원 해임

이승현 기자 2022.08.11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