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남학생 28.6%, 여학생의 22.9%가 과체중 또는 비만으로 분류되었다. 이러한 청소년 비만의 급증은 단지 외모나 신체 이미지의 문제가 아니다. 이는 신체적, 정신적 안녕에 장기
|
이번 검사에 따르면 청소년 비만이 증가하는 원인은 잘못된 식습관과 신체 활동 부족 때문이다. 특히 설탕이 함유된 음료와 패스트푸드 소비가 더욱 보편화되고, 균형 잡힌 영양과 건강한 성장에 필수적인 과일과 채소의 섭취는 여전히 턱없이 부족한 것으로 이번 검사에서 확인이 되었다. 또한 청소년 중 17.1% 만이 일일 권장 운동 시간인 60분을 충족하고 있었다. 이 수치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정신 건강을 증진하는 데 필요한 수치에 매우 부족하다.
신체 활동은 어린이의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이다. 규칙적인 운동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체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뼈와 근육을 강화하고 키 성장에 도움이 되며, 심혈관 건강을 지원하며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도 해소하게 된다. 스트레스 수준과 정신 건강 문제가 증가하는 세상에서 신체 활동은 귀중한 자연 치료법을 제공한다.
지역사회의 커뮤니티도 중요하다. 접근 가능한 공원, 운동장, 지역사회 스포츠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안전하고 매력적인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부모 역시 스마트폰을 포함한 전자기기 사용을 제한하고, 야외 활동을 장려하고, 가족이 함께 신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집에서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바꾸려고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