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박호식기자] 기업시장 전문 통신사업자인 엔터프라이즈네트웍스는 제 2 IDC인 강남IDC센터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내달말까지 특별이젠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에 보안서비스 및 백업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설치비를 무료로 제공하고 부가서비스인 해커스랩의 보안서비스 경우 서버 3-5대 신청시 CD Player를, 서버 6~10대 신청시 디지털 카메라를, 서버 11대 이상시 Compaq PDA를 각각 지급한다.
또한 인터넷대란 이후 높아지고 있는 보안의식을 확산시키고 현재 IDC 전체고객 중 15%선에 그치고 있는 보안서비스 이용율을 높이기 위해 3월 중 해커스랩과 공동으로 정보보안 및 대응책 마련을 위한 세미나를 실시할 예정이다. 스토리지 호스팅 디스크 백업서비스는 SON Korea와 함께 제공하며,역시 신규가입고객에게 스캐너 등의 경품이 지급된다.
엔터프라이즈네트웍스의 제 2 IDC인 강남IDC는 현재 입주해 있는 역삼 현대해상화재보험빌딩 내에 위치해 있으며, 3700평 규모로 각종 자연재해에 대비한 완벽한 방재설비, 장비 및 배선의 이중화 등으로 365일 무장애 무재해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현대해상빌딩의 3-8층이 IDC용으로 설계됐으며 3-6층이 서비스 공간이고 7층은 전송실, 8층은 NOC(Network Operation Center)와 고객휴게실 등으로 각각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