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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디센던트’는 동시접속자 26만명, 북미·유럽에서 매출의 75%가 발생하며 글로벌 초기 흥행에 성공했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도 중국에서 약 450억엔 매출을 올리며 안정화에 진입했다. ‘메이플스토리’ 지적재산권(IP)은 한국 외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 해외 매출 비중 40%를 기록했다.
강석오 연구원은 “‘퍼스트디센던트’의 현재 동시접속자는 1만 1000명대로 고점 대비 96% 하락했다”며 “12월 시즌 2 업데이트 예정이나, 트래픽 반등 가능성은 낮다고 판단된다”고 짚었다. 그는 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중국은 초기 성과 이후 현지화 콘텐츠 업데이트하며 완만한 하향 안정화를 진행하고 있다”며 “반면 ‘던전앤파이터 PC’는 최근 경제 시스템 불균형 영향으로 회복까지 시간 필요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강 연구원은 “지스타 통해 처음으로 공개하는 신작들이 유저 및 평론가에게 호평 받는다면 단기 분위기 전환 가능할 것”이라며 “주가 부양 위해 지난 13일부터 200억엔 규모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고 있다. 2월 발표한 3년간 1000억엔 자사주 매입 정책의 일환으로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 연구원은 “2025년에도 성장을 이끌 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코어 IP를 활용한 종적 확장과 신규 IP 발굴을 통한 횡적 확장 전략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생각된다”며 “넥슨의 현재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 16배 수준으로 하락하며 국내 대형 게임사 중 가장 낮은 밸류에이션을 보인다”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