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해 12월 20일부터 1월 3일까지 대표적인 식단 관리 상품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 (사진=GS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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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품목별 매출 신장률은 단백질 바 32.2%, 샐러드 16.1%, 구운란 14.2%, 닭가슴살 13.7%, 단백질 음료 10.9%로 나타났다.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20대는 33.4%, 30대는 38.5%를 차지해 20~30대가 70%를 차지했다.
자기 관리에 대해 관심이 높은 MZ세대가 체중, 건강 등 자기 관리를 위해 편의점에서 간편하고 실속 있는 상품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GS25는 1월 한 달간 건강 관리 프로젝트 ‘결심’ 행사에 나서 닭가슴살, 구운란, 냉장간편식 등 식단 관리 메뉴 26종과 하루엔진마그부스터샷, 에너지활기력샷, 비비랩멀티비타슈퍼샷 등 에너지를 전달하는 건강 관련 식품 10종에 대해 1+1 행사를 선보인다.
이달 7일에는 단백질 함양을 높인 주먹밥 2종(에그렌치닭가슴살, 렌치닭가슴살햄)을 출시한다. GS25는 앞으로 자기 관리는 물론 건강 지향적 삶에 대한 관심이 지속 늘어날 것으로 보고 나트륨, 칼로리, 당 저감 등 균형 잡힌 상품군 확대에 나선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새해를 맞아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는 만큼 이를 반영한 결심 행사를 기획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