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한 주간 장외시장 동향을 살펴보는 ‘장외시장 이슈’ 코너에서는 총 3개의 기업 청약을 리뷰했다. 첫 번째 기업으로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을 분석했다. 해당 기업은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원격 감시제어 및 데이터 수집 자료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LS엠트론과 글로벌 기업 하니웰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경쟁력과 안정성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오는 29일 상장할 예정이다.
두 번째 살펴본 와이팜은 이동통신용 단말기에 사용되는 전력증폭기 모듈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이다. 최근 5G 확대와 프리미엄 보급 단말기 성장으로 와이팜의 입지는 더욱 확고해지고 있으며 설립 시점부터 삼성전자와의 거래를 이어가고 있기에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와이팜은 지난 21일~22일 청약을 진행했으며 오는 29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아울러, 최근 상장한 티에스아이 및 솔트룩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티에스아이의 경우 코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1만원)의 2배인 2만 원에 거래를 시작했고 솔트룩스는 역시 공모가 대비 약 60% 상승한 금액으로 급등 출발했다. 하지만 이후 주가가 큰 폭의 변동폭을 보였는데 이에 대해 자세히 분석하였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코스닥 상장 전과 후 기업의 성장과 투자 가능성을 고루 살펴봄으로써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여 투자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