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LG생활건강과 프리미엄 칫솔, 치약 ‘시그니처’ 출시

기능성 치약, 고가 칫솔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 높아
생활에 프리미업 입힌다는 콘셉트로 고급화 지향
헤어용품, 바디용품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로 확대
  • 등록 2020-07-09 오전 8:46:32

    수정 2020-07-09 오전 8:46:32

모델이 GS리테일이 LG생활건강과 손잡고 출시한 프리미엄 시그니처 치약, 칫솔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GS25는 LG생활건강과 손을 잡고 프리미엄 브랜드 ‘시그니처’로 기능성 치약과 칫솔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상품들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GS THE FRESH, 랄라블라에서 오는 10일 단독 출시할 예정이다.

GS25 치약 카테고리에서 기능성치약(특수 성분, 미백 효과 등) 올해 상반기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일반 치약 대비 16%포인트 높은 23%를 기록했다. 칫솔 카테고리도 고가 라인 칫솔이 저가 칫솔 대비 21%포인트 높은 31%의 신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생과 건강에 대한 고객 관심 증대와 일상에서 나만을 위한 작은 사치를 찾는 소비트렌드가 반영되었다고 판단했다.

변화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GS리테일은 LG생활건강과 공동 업무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상품 ‘시그니처죽염치약150G’, ‘시그니처죽염칫솔’을 출시한다. ‘시그니처’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6개월 기간 동안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과 LG생활건강 ‘죽염’ 브랜드 마케팅팀, 디자인팀 등 제품 개발 부서원들이 소비자 양치 패턴, 선호하는 칫솔 헤드 사이즈, 성분 등을 검토했ㄷ.

‘시그니처’ 브랜드는 생활에 프리미엄을 입힌다는 브랜드 콘셉트로 각 상품의 성분 및 패키지 디자인까지 고급화를 지향한다.

‘시그니처죽염치약150G’은 1000도 이상 고온에서 아홉 번 구워낸 죽염을 넣고, 항산화 및 항균력이 뛰어난 ‘그린 프로폴리스’와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을 함유해 잇몸 관리를 도와주는 기능성 치약이다. 국내 치과대학 임상시험 결과 비(非) 죽염치약 대비 5일만에 잇몸 출혈 지수가 75%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 가격은 9900원이다.

‘시그니처죽염칫솔2입’은 초극세모를 사용해 세정력을 높였다. 손잡이를 대나무로 형상화해 편리성을 높이며 죽염 칫솔 이미지를 살렸다. 가격은 2개입 9900원이다.

출시하는 상품의 패키지도 고급화했다. 시그니처를 연상하는 블랙을 기본 색상으로 사용하고, 상품명을 은색으로 표현해 포인트를 살렸다.

GS리테일은 LG생활건강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연말까지 헤어용품, 바디용품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에 다양한 ‘시그니처’ 라인 상품을 확대 출시 할 계획이다.

박규우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상품기획자(MD)는 “기존 상품과 확실한 차별화를 가지는 성분, 디자인 패키지를 결합한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며, “단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라인업 확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GS리테일만의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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