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치약 카테고리에서 기능성치약(특수 성분, 미백 효과 등) 올해 상반기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일반 치약 대비 16%포인트 높은 23%를 기록했다. 칫솔 카테고리도 고가 라인 칫솔이 저가 칫솔 대비 21%포인트 높은 31%의 신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생과 건강에 대한 고객 관심 증대와 일상에서 나만을 위한 작은 사치를 찾는 소비트렌드가 반영되었다고 판단했다.
변화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GS리테일은 LG생활건강과 공동 업무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상품 ‘시그니처죽염치약150G’, ‘시그니처죽염칫솔’을 출시한다. ‘시그니처’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6개월 기간 동안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과 LG생활건강 ‘죽염’ 브랜드 마케팅팀, 디자인팀 등 제품 개발 부서원들이 소비자 양치 패턴, 선호하는 칫솔 헤드 사이즈, 성분 등을 검토했ㄷ.
‘시그니처죽염칫솔2입’은 초극세모를 사용해 세정력을 높였다. 손잡이를 대나무로 형상화해 편리성을 높이며 죽염 칫솔 이미지를 살렸다. 가격은 2개입 9900원이다.
출시하는 상품의 패키지도 고급화했다. 시그니처를 연상하는 블랙을 기본 색상으로 사용하고, 상품명을 은색으로 표현해 포인트를 살렸다.
GS리테일은 LG생활건강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연말까지 헤어용품, 바디용품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에 다양한 ‘시그니처’ 라인 상품을 확대 출시 할 계획이다.
박규우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상품기획자(MD)는 “기존 상품과 확실한 차별화를 가지는 성분, 디자인 패키지를 결합한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며, “단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라인업 확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GS리테일만의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