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홈플러스는 지난 4월 광고회사 HSAD, 한화손해보험과 협업으로 선보인 옥외광고가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옥외 부문에서 공동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 홈플러스 옥외광고 (사진=홈플러스) |
|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광고 매체를 대상으로 14개 일반 부문과 1개 특별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매년 약 2000점의 작품들이 출품돼 경쟁한다. 올해는 총 69개 작품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홈플러스 옥외광고는 장소의 특성을 고려한 돌출도와 센세이션한 기획력, 창의적인 발상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홈플러스는 유동인구가 많은 홍대입구역 스타피카소 빌딩 LED 대형 전광판에 모델 김수현이 등장하는 광고를 내걸었다. 물가 안정화와 소비 활성화를 목표를 담아 연중 전개하는 ‘2024 물가안정 프로젝트’에 힘을 보탰다.
특히 배우 김지원이 모델로 활동하는 한화손해보험 브랜드 광고를 길 건너편에 나란히 배치해 마치 극 중 두 명이 대화를 주고받는 듯한 재미를 선사했다. 앞서 김수현과 김지원은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호흡을 맞췄다.
정준석 홈플러스 브랜드마케팅총괄은 “고객들에게 또 한 번의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오랜 고민 끝에 완성한 결과물이 의미 있는 자리를 통해 주목받게 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참신하고 다채로운 광고 캠페인으로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