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분기 진행된 3주년 업데이트의 기저 효과로 이번 분기 ‘쿠키런: 킹덤’ 매출은 감소했다. 그러나 지난 4월 ‘쿠키런(구 쿠키런 for Kakao)’ 11주년 업데이트 이후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에서 급상승한 점이 주효했다. 또 지난 6월 26일 출시된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 성과가 일부 반영된 점도 힘을 보탰다.
향후 데브시스터즈는 하반기 핵심 제품들의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한 매출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다. 먼저 서비스 2개월 차에 접어든 쿠키런: 모험의 탑은 메인 스토리의 하이라이트가 될 신규 챕터와 쿠키, 콘텐츠 등을 단계적으로 선보이며 플레이 경험 및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원스토어 한국 및 대만 서비스를 오는 7일부터 시작하고 요스타와 일본 출시를 준비하는 등 스토어 및 지역을 확장을 통한 이용자풀 증대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쿠키런(구 쿠키런 for Kakao)의 연내 인도 진출을 위한 크래프톤과의 협업에도 속도를 더한다. 인도풍 쿠키 및 맵 배경 신규 개발부터 UI/UX 개선 작업, 현지 물가 및 유저 구매 성향 고려한 상품 설계 등 인도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하고 추가 성장 및 수익 창출의 기회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