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접속률 80% 돌파는 비대면 보험영업 교육 문화를 완전히 정착시켰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무수히 많은 보험상품을 분석하고 비교·판매하는 GA 설계사의 업무 특성상, 방대한 양의 보험지식을 혼자 힘으로 체득하고 이를 업무 현장에 즉각 활용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이러한 애로를 해소하고자 ‘이음’에서는 설계사가 고객과 만났을 때 곧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실전 영업자료들이 텍스트,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되고 있다.
향후 이음 자료인 ‘리치라인업’과 ‘리치비교가이드북’은, 신규 출시 예정인 ‘굿리치 보험추천‘ 시스템 내 탑재돼 더욱 고도화된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리치앤코 관계자는 “리치앤코는 코로나 시기 외부 요인을 오히려 기회로 삼아 타 GA에서 감히 넘볼 수 없는 고유의 영업교육 문화를 만들어냈다”며 “앞으로도 이음과 같이 GA 설계사로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