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이태원에서 펼쳐지는 세계의 맛 느껴보세요"[동네방네]

이태원 미식주간…세계음식문화거리 로컬브랜드 13곳 참여
할인쿠폰·블라인드 고메 테스트·인플루언서 푸디 투어 등 진행
이색적인 미식 경험 제공으로 상권 가치 강화 목적
  • 등록 2024-11-11 오전 10:02:50

    수정 2024-11-11 오전 10:02:50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서울 용산구는 오는 12~16일 이태원 세계음식문화거리 일대에서 ‘이태원 미식주간(ITAEWON GOURMET WEEK)’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용산구)
이번 미식주간에는 이태원 로컬브랜드 30 중 식음료 점포 13곳이 참여한다. 구는 앞서 7월 이태원 내 음식, 카페, 문화예술, 클럽 등 업종별 특화 점포 30선을 선정해 ‘이태원 로컬브랜드 30’으로 명명, 상권 상표화(브랜딩)에 활용하고 있다.

이태원만의 다양한 음식 문화와 감각적인 맛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인쿠폰 행사 △정보 가림 미식 평가(블라인드 고메 테스트, Blind Gourmet Test) △영향력자 식도락 탐방(인플루언서 푸디 투어, Influencer Foodie Tour) 등을 준비했다.

할인쿠폰은 매장별로 9000~2만원 가격 할인을 적용한다. ‘네이버 플레이스’ 내 점포마다 등록한 할인쿠폰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참여 로컬브랜드는 △끽밀(카페) △안티 스트레스(카페) △쟈니덤플링(딤섬) △노 머시 버거(햄버거) △타파스바(스페인 음식) △아노브(피자) △야키토리 고우 △엔 이자카야 △솜브레로(멕시코 음식) △비스트로 멕시(멕시코 음식) △시티백(술집) △나이트 사운즈(바) △비디비디(바) 등 13곳이다.

블라인드 고메 테스트는 행인을 대상으로 12일과 16일 양일간 행사 홍보부스에서 진행한다. 최근 유행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중 블라인드 미식 평가 장면을 오마주했다.

참가자는 눈을 가리고 과자, 라면, 콜라, 커피, 소주·맥주 등 5단계에 걸쳐 2가지 음식을 먹고 상표를 구별하면 된다. 5문제를 다 맞히면 로컬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권 5만원권, 3~4문제는 3만원권, 1~2문제는 1만원권을 지급한다.

푸디 투어에서는 음식 전문 인플루언서 4명이 안내자가 되어 일반인과 함께 이태원 로컬브랜드 맛 기행을 나선다. 푸디 투어 중 각 인플루언서는 미식평가단으로도 활동한다. 오는 15일 평가회를 거쳐 식사류 2곳, 음료·주류 1곳을 우수 식음료 로컬브랜드로 시상한다. 선정된 점포에는 명패를 전달한다. 평가 과정과 투어 프로그램은 영상과 사진으로 남길 예정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이태원 미식주간이 이태원의 문화적 다양성과 미식적 매력을 널리 알리게 될 것”이라며 “많은 분이 찾아오셔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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