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작사에 따르면 28일까지 클레이타워 NFT 1순위 사전예약자는 약 1100명이며, 2순위 사전예약자로 약 3000명이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위터와 디스코드 등에서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개발사 SNS 채널에 가입한 인원 규모는 최소 2만 명을 넘겼다고 제작사는 설명했다. 재테크 유튜브 채널들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터x클레이타워’ 사전예약 이벤트 당첨자목록은 클레이타워 팀의 공식 SNS(디스코드)에 지난 27일부터 공개되고 있다.
또한 서비스 화면 우측에 실시간으로 접속자가 많은 랜드 20위가 보여, 랜드를 빌린 기업 간에 맵 디자인 경쟁이 발생된다. 제작자 관계자는 “랜드 이용자 순위 트래킹 기능으로 클레이타워 메타버스의 디자인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 랜드를 0명이 방문했습니다’, ‘이 랜드를 0명이 좋아합니다’라는 랜드방문자 표시 및 랜드추천 기능도 도입된다. 브랜드들이 팔로워와 구독자 유치 경쟁을 하듯이 클레이타워 서비스를 대표적인 메타버스 SNS 채널로 사용하도록 한다는 것이 개발사의 구상이다.
클레이타워 제작사 관계자는 “클레이타워 메타버스 생태계는 쇼핑 목적으로 유입된 여러 유저, 제품 판매 목적으로 유입된 기업 비즈니스 유저, 게임 플레이 목적으로 유입된 수많은 유저가 공존하게 돼 초대형 메타버스 생태계가 구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