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 Data 본부는 100여명의 기술·산업 전문가로 구성된다. 본부장은 정찬욱 파트너가 맡는다. 정 본부장은 PwC컨설팅,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웹서비스(AWS) 등에서 다양한 기업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온 전문가다.
새롭게 출범한 AI & Data 본부는 전략 수립부터 엔지니어링(설계 및 개발), 운영까지 아우르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과 원팀으로 협력하며 AI 구현과 실행에 집중한다. 이를 통해 기존 단일 프로세스 자동화(하이퍼 오토메이션) 방식에서 한 단계 나아가 기업의 모든 프로세스를 AI로 전환하는 ‘엔터프라이즈 AI 전환’(Everything into AI)에 주력할 계획이다.
주력 분야로는 AI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제조, 하이테크, 금융 산업에 집중한다. 이 분야는 딜로이트 컨설팅이 새롭게 집중하는 시장으로, 디지털 변화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제조와 금융 분야 대형 사업과 연계한 △금융 디지털 마스터 플랜 수립 △금융 차세대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관리(PMO) △제조 데이터 기반 스마트팩토리 마스터 플랜 수립 및 구축 △로봇 기반 자동화 컨설팅 사업 등도 강화할 계획이다.
배재민 딜로이트 컨설팅 대표는 “기업들의 AI 혁신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전략 수립부터 엔지니어링, 운영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의 요구를 자세히 분석해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해 나가겠다”며 “산업별 특화된 AI 최적화 방안을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