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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공식 메시지 인증은 1419개 금융회사와 1689개 공공기관에서 전송한 정식 메시지 여부를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메시지와 기관명 옆에 표시된 인증마크(인증뱃지)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휴대폰 등을 통해 본인인증을 한 웹사이트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불필요한 웹사이트의 경우 회원탈퇴가 가능하다. 가입시 제공한 정보 열람 및 삭제 등도 요청할 수 있다. 특히 ‘털린 내정보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의 네이버, 다음 등 인터넷 계정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명의도용방지서비스’는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전화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입현황 조회와 가입제한 신청이 가능하고, 알뜰폰을 포함한 휴대전화 신규 가입 시 가입자의 기존 보유 휴대폰으로 통지해준다. 명의도용으로 인한 개통이 확인되면 해당 통신사에 연락해 명의도용을 신고해준다.
금감원이 운영하는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는 신분증 분실, 피싱 등으로 개인정보 유출 시 이용하면 좋다. 추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금융거래를 제한하는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