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수빈 기자]금융결제원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개통되는 15일부터 약 한 달간 ‘2025년 연말정산 이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 저장소에 발급, 보관되는 인증서비스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인정받아 운영 중인 전자서명인증 및 본인확인 수단이다. 2024년 12월 기준 누적 발급 건수가 약 4300만건을 달성했다.
금융결제원은 홈택스·손택스에서 금융인증서를 이용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금융인증서를 애용해주시는 국민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금융인증서를 통해 보다 편리한 연말정산을 하실 수 있도록 하는 취지”라고 금융결제원은 밝혔다.
2025년 연말정산 이벤트 기간(2월 28일까지) 동안 국세청 홈택스(PC 홈페이지)와 손택스(모바일 앱)에 접속해 금융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비밀번호 입력화면에서 이벤트 응모 및 관련 내용에 동의한 후 1회 인증을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경품으로는 △LG전자 스탠바이미(1명) △에어팟 프로 2(2명)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10명) △BBQ 모바일 3만원 금액권(20명) △스타벅스 5000원 기프티콘(300명)이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신규발급 후 이용 시 당첨확률을 100배 상승시키는 파격적인 이벤트인 만큼 금융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이 기회에 발급 받으시길 바란다”며 “기존에 인증서를 사용하시던 분들도 홈·손택스 이외 사이트·앱에서 3회를 추가로 이용하면 최대 50배까지 당첨확률이 늘어나므로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이벤트 참여를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