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전 11시13분 푸른기술은 전날보다 4.55% 오른 1만6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나이스평가정보는 푸른기술에 대해 첨단기술을 통한 금융자동화기기 차별성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평가정보 측은 푸른기술이 자동거래단말기(ATM)의 안정적인 사업 진행과 함께 주력 모듈제품인 지폐 방출기 성능 개선을 통한 시장확대를 기대했다.
이어 “모듈단위인 지폐방출기를 시스템 제품 형태로 확장해 기존 제품군의 확대와 세계 시장 공략 중”이라고 소개했다.
후발제품임에도 지폐방출기와 자동거래단말기 사업분야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위폐감별계수기가 성공적인 결과를 낼 것으로 예상했다.
평가정보 측은 또 “인구 증가와 경제발전으로 사회 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며 “교통 인프라인 역무장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고도화에 대한 수요가 발생한다”고 내다봤다.
아울러 “기존 수요처의 품질만족도에 대한 호평과 함께 고도화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수주를 추진하고 있다”며 “해당 사업 분야의 시장 경쟁력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스피드 게이트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기존 역무자동화 기기로 축적한 기술 노하우를 적용한 스피드게이트(출입통제시스템)을 개발했다”고 강조했다.
안정성과 품질을 검증받은 슬라이딩 도어 경쟁력을 바탕으로 나라장터 입찰에 참여하고 있다. 인천공항 터미널에 납품하는 성과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