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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지난해 11월 방한 때도 “언젠가는 꼭 진출하겠지만 구체적인 시기를 말할 순 없다”고 밝힌 바 있다.
테슬라모터스는 영화 ‘아이언맨’의 실제 모델로 유명한 앨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2003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설립한 전기차 회사다. 2012년 고성능 전기차 모델S의 히트로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또 지난해는 3만5000달러(약 4000만원)대 대중 전기차 모델3를 내년 중 출시키로 하고 약 40만대의 사전계약 받으며 전기차 대중화를 앞당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트로벨은 이날 대담에서 “전기차 성공을 위해선 인프라를 갖춰야 한다”며 “한국은 이미 전기 충전 인프라가 훌륭히 갖춰졌고 국내 출시에 앞서 (테슬라식) 충전 시설도 먼저 갖추게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국내 자동차 부품사와의 협업에 대해서도 확답은 피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여러 회사와 부품 공급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나 확정된 회사는 일부뿐이다. 통상 자동차와 부품사가 신차를 공동 개발하는 기간이 출시 3~5년 전부터란 걸 고려하면 일부와는 실제 계약으로 이어지지 않거나 모델3 글로벌 출시 시기 자체가 늦어질 가능성도 있다.
스트로벨은 “(부품)공급망과 생산능력 확대와 관련해 많은 것을 배웠고 기술적 발전도 있었다”며 “생산·공급을 계획대로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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