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목소리를 찾아서”…케이뱅크, 소비자패널 ‘케리포터’ 2기 모집

  • 등록 2025-01-15 오전 9:54:23

    수정 2025-01-15 오전 9:54:23

[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케이뱅크가 올해도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소비자패널 프로그램 ‘케리포터’ 2기를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케이뱅크, 소비자패널 ‘케리포터’ 2기 모집.(사진=케이뱅크)


지난해 3월 첫 활동을 시작한 케리포터는 케이뱅크와 리포터의 합성어로, 금융 소비자로서의 경험을 토대로 아이디어와 개선 과제를 발굴하는 소비자패널 프로그램이다. 케리포터 2기는 △신상품-서비스 사전 체험 및 분석 △금융 소비자보호 아이디어 제안 △금융상품·UI/UX 개선점 도출 등 다양한 활동을 온·오프라인에 걸쳐 진행한다.

케리포터 2기 모집은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되며, 다음 달 1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활동한다. 금융 상품·서비스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갖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케이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사업(SOHO) 창업 및 운영, 소비자패널 경험이 있거나 케이뱅크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우대한다.

케이뱅크는 고객 최우선 가치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하고 활동 결과를 서비스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과제 1건당 40만원의 격려금과 우수 과제에 대해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며, 연말 시상식에서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을 전달한다. 은행장 명의 활동 증명서와 상장을 수여하고 우수 패널에게는 활동기간 연장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고객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케리포터 2기에 대한 의견과 요청 사항을 접수 중이다. 특히 이번 2기에는 소규모 FGI(Focus Group Interview) 활동을 상시 추가해 더욱 생생한 금융 소비자 경험을 청취한다는 목표다.

탁윤성 케이뱅크 소비자보호실장 전무는 “생생한 금융소비자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경영과 서비스에 반영해 1300만 고객 편익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케이뱅크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리포터 2기의 자세한 모집 공고는 케이뱅크 앱과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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