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알엑스솔루션, '내손안의약국' New 2.0 버전 및 '파미' 서비스 출시

New 2.0 버전으로 고객과 가입 약국에게 ''코인'' 지급 등 다양한 혜택 제공
280만 건 이상의 약 상담 정보를 학습시켜 고객의 질문에 답변해주는 AI서비스...''파미''
  • 등록 2022-04-05 오후 2:15:54

    수정 2022-04-05 오후 2:15:5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Beyond 오프라인 약국’을 모토로 고객과 약국을 연결하는 새로운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기업 디알엑스솔루션은 ‘내손안의약국’ New 2.0 버전과 약사비서 ‘파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디알엑스솔루션)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내손안의약국 New 2.0 버전은 고객이 정해진 약 복용 알람에 맞춰 복용을 완료하면 지급되는 ‘코인’을 약국에서 상품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약국도 고객에게 복약 알람을 설정해 줄 경우 조제 건당 최대 1000코인(1000원)을 지급받게 되고 개별 ‘약국 QR코드’가 인쇄된 약박스, 각종 홍보물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약박스는 조제약을 롤 형태로 말아서 상자에 포장된다. 고객은 약 박스에서 1회 분량씩 간편하게 꺼내서 약을 복용하면 돼 약 복용 중에 조제약을 분실하거나 약의 변질, 변패, 파손되는 등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박스는 재생 가능한 종이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으로 제작됐다.

고객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내손안의약국’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면 된다. 특히 New 2.0 버전은 약국별 고유 ‘QR코드’를 찍으면 회원 가입과 단골약국 설정이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등록이 가능하도록 했다.

내손안의약국 New 2.0 버전과 함께 출시하는 앱 내 인공지능 약사비서 ‘파미’ 서비스는 280만 건 이상의 약 상담 정보를 학습시켜 고객의 질문에 답변해 주는 AI 서비스다. 약사를 대신해서 객관적 사실에 기반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의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나 또 올바른 정보로 바로 해결할 수 있다.

답을 할 수 없거나 약사의 판단이 필요한 질문이라면 ‘약사연결’ 기능을 통해서 약사에게 실시간으로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인공지능 약사비서 ‘파미’를 통해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약사는 약국 업무에 집중하면서 보다 깊이 있고 질 높은 복약 지도 및 건강 상담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디알엑스솔루션 관계자는 “당사는 약사가 주주인 플랫폼 기업이다. 이는 약사들과 함께 더욱 혁신적인 기능들을 준비하고 탑재하여 나아가 가치가 만들어지면 약사들과 이를 나누고자 함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취지로 약사 주주 모집은 계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디지털 기술을 통해 비용은 줄이고 고객 편의는 확대하여 효율적 약국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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