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배달특급’은 ‘보다 빠르고 급이 다른 서비스 선보이겠다’라는 의미로, 배달의 편익과 공공성을 명칭에 담았다.
접수된 공모작들은 내부 심사와 대학생 선호도 조사 등 최종 심사까지 총 3단계를 거쳤다. 많은 참여작을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경기도주식회사는 이소정 씨의 ‘경기특급’을 대상작으로 선정했다.
향후에는 최종 명칭 ‘배탈특급’과 어울리는 공공배달앱 공식 로고를 개발해 오는 10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공식 명칭을 확정한 만큼 이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해 공공배달앱이 경기도 전역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달특급’으로 불리게 될 공공배달앱은 경기도가 계획한 ‘공공 디지털SOC 사업’의 일환으로 식음료업 등 소상공인의 판로지원과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경기도주식회사가 개발·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경기도 공공배달앱은 지역화폐 유통망과 데이터, 기술 등 공적 디지털 인프라 조성에 경기도가 투자하고 앱 개발과 운영은 민간에게 맡겨 민간-공공 협력의 장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으로 현재 화성, 오산, 파주 3개 지역을 공공배달앱 시범지역으로 선정해 가맹점을 모집 중으로 본격적인 시범 서비스는 11월 초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