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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나경 인턴기자] 코로나19 뉴노멀에 한국의 성형외과가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확산으로 성형수술 이후 회복 기간이 마련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긴급재난지원금 등 내수 진작 정책 역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파이낸셜타임스는 4일(현지시간) “한국의 강남 번화가에 밀집해 있는 성형외과에 내국인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외국인 고객은 줄었지만 내국인 고객은 많아졌다”고 보도했다.
강남의 한 성형외과 의사는 “수술을 하고 싶었지만 충분한 회복 기간이 없어 못했던 분들이 병원을 많이 찾고 있다”며 “특히 얼굴윤곽 수술과 가슴 수술이 인기가 있다”고 전했다. 20대 한국 여성의 3분의1은 성형수술을 받았는데, 이번 코로나19 특수로 더 늘어날 것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는 전망했다.
실제 맥킨지그룹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에서 지난달 소비를 줄었다는 응답은 절반이 안 됐다. 오히려 비필수 항목의 지출은 늘어나고 있다고 맥킨지는 전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수출이 한국 전체 국내총생산(GDP)의 40%를 차지한다는 점에서 내수 소비가 필수적인 시기”라고 했다. 다만 주요 이코노미스트들을 인용해 “정부 주도 일자리 창출과 재정 정책으로는 경기 회복에 한계가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