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LEDGIS의 개발사 ㈜블록체인기술연구소는 지난 13일 메타버스 공간 구축 플랫폼인 ㈜올림플래닛과 메타버스·블록체인·NFT 기반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블록체인연구소) |
|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기술연구소는 LEDGIS 기반 프리미엄 아트 NFT 마켓플레이스인 RealCollection에 메타버스 가상 전시관을 융합한 사업 모델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는 가상공간에 NFT거래 플랫폼 구축을 위해 메타버스 패키징 소프트웨어와 운영관리를 위한 인프라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올림플래닛과의 협력을 추진하게 되었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 스튜디오를 통해 건설, 전시, 공공기관, 커머스, 아트 갤러리,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의 브랜드에 1만9500여 개의 가상공간을 제공하며 브랜드 세계관을 소비자들과 메타버스로 연결하는 메타버스형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을 구축한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이다.
RealCollection은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을 NFT화하여 판매하는데, 오픈 직후에는 1980년대 뉴욕에서 기존 예술에 대한 저항으로 일어난 거리예술로 장 미셸 바스키아, 키스 해링과 같은 걸출한 아티스트를 배출한 뉴욕 이스트 빌리지 아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LEDGIS 블록체인 기반으로 안전한 원본 관리가 가능하며 빠른 처리와 거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의 이정륜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RealCollection의 뛰어난 IP를 실감형 가상공간에 구현하여 컬렉터들과 상호작용하며, 메타버스·블록체인·NFT가 결합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개발한 RealCollection은 오는 4월 18일 공식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