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할 맛 나네”…새해 ‘결심족’ 노리는 교육업계

10명 중 4명 “새해 목표는 어학·자격증 취득”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교육업계 마케팅 박차
신규 광고 캠페인 및 할인 프로모션 잇따라
  • 등록 2025-01-07 오후 4:19:53

    수정 2025-01-07 오후 4:19:53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교육업계가 새해를 맞아 신규 캠페인과 할인 프로모션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 뿐만 아니라 새해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 학습 목표를 세운 ‘결심족’을 공략해서다.

웅진씽크빅은 배우 정해인을 ‘웅진스마트올’ 모델로 발탁했다. (사진=웅진씽크빅)
7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성인남녀 1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에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4.2%는 외국어 학습이나 자격증 취득 등 자기계발을 올해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로 꼽았다.

이에 맞춰 교육업계에는 신년 다짐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모션에 나섰다.

웅진씽크빅(095720)은 최근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한 ‘웅진스마트올’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웅진스마트올은 웅진씽크빅의 전 과목 인공지능(AI) 학습 제품이다. 이번 캠페인은 ‘공부할 맛 난다! 1등 공부 맛집 웅진스마트올’을 주제로 웅진스마트올의 △스마트 학습 코칭 △AI 맞춤 학습 △교과 연계 독서 콘텐츠 등의 기능을 소개한다.

웅진씽크빅은 캠페인과 함께 웅진스마트올 무료체험 이벤트를 1월 한 달간 진행한다. 웅진씽크빅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고급 호텔 외식 상품권, 배달 플랫폼 이용권, 치킨 기프티콘, 디저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구몬학습도 신학기를 앞두고 신규 회원 모집을 위한 입회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세 과목 이상 신규 학습을 시작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문구 세트를 제공한다. 다음달 28일까지는 구몬학습 무료체험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이북 리더기 등을 증정한다. 오는 2월부터 3월까지 수학 또는 국어 과목을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자체 제작한 사은품 패키지를, 한글과 숫자 과목에 입회하는 유아 회원에게는 ‘두뇌훈련 씽킹북’을 제공한다.

(사진=스픽이지랩스코리아)
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는 최근 ‘자신 있게 틀리자’, ‘틀려라 트일 것이다’ 등을 주제로 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연달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배우 겸 유튜버 문상훈, 패션 디자이너 밀라논나, 여행 유튜버 원지, 경제·시사 유튜버 슈카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약 중인 4명이 모델로 참여했다. 이들이 스픽을 통해 영어를 틀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모습을 담았다.

AI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이팝소프트도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였다. ‘영어, 짬날 때 해보카’를 주제로 배우 이정은이 소파에서 쉬거나 메이크업을 받을 때 산책할 때 등 짬이 날 때마다 말해보카로 영어를 학습하는 모습을 그렸다.

뤼이드의 영어회화 교육 서비스 ‘리얼클래스’는 AI 튜터 기능을 추가한 ‘2025 올인원 패키지’를 선보이며 신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최대 71% 할인된 가격에 올인원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올인원 패키지는 새로 도입된 AI 튜터와의 대화를 통해 언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은 새해 맞이 ‘구독하길 잘했다’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클래스101 구독 고객인 ‘클래스메이트’들의 실제 고민 해결 사례를 영상으로 담아 공개했다. 클래스메이트들의 새해 자기 계발을 지원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오는 31일까지 시행한다. 1년 기준으로 1인 구독권은 38% 할인된 19만 9000원, 4인 그룹 구독권은 60% 할인된 51만 6000원에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연초는 교육업체들이 마케팅에 가장 공을 들이는 시기다. 새학기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어학, 자기계발 등을 새해 목표로 세운 성인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신규 교육과정 개설, 할인 프로모션 등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이들의 목표 달성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50대 김혜수, 방부제 미모
  • 쀼~ 어머나!
  • 시선집중 ♡.♡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