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메타버스 리서치 플랫폼 핑거레이트 2.0(FingeRate 2.0)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핑거레이트) |
|
핑거레이트 2.0은 이번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실제 세계를 그대로 매핑한 핑거레이트(FingeRate) 메타버스에서 전 세계 유명 랜드마크에 위치한 가상구조물(SoT) NFT 리서치를 구매한 후, 조사 의뢰를 통한 다양한 리서치와 설문조사,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리서치 데이터 확보부터 데이터 판매를 통해 수익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구매할 수 있는 SoT는 D급부터 S급까지 나누어져 있다. 나만의 의미 있는 장소나 특별한 장소에 설치된 소장가치가 있는 SoT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랜드마크, 주요 공항이나 역, 인구 100만 이상 도시에 설치된 SoT를 NFT로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나 자체 마켓플레이스에서 2차 거래를 할 수 있으며, 곧 론칭 예정인 핑거레이트 2.0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더욱 접근성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핑거레이트 2.0은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열리는 가톨릭 이벤트인 2022 서울 시그니스 세계총회를 통해 전 세계 가톨릭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시그니스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독점적 기술 지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비투어체인 운영사 GG56 Korea 김영군 대표는 이번 핑거레이트 2.0 공식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세계 최초 메타버스로 만나는 설문조사 플랫폼 핑거레이트 2.0을 통해 한국을 넘어 세계까지 메타버스에서 병행되는 MSoT에 참여할 수 있다”며 “국제 고문단을 비롯한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다양한 도시에서 우리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