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경동나비엔(009450)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채팅 상담 고객센터 ‘AI 가이드 에벗’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경동나비엔 공식 온라인 플랫인 ‘나비엔 하우스’에 접속해 ‘AI 가이드 에벗’을 찾아 채팅창에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경동나비엔은 이를 통해 상담 대기 시간을 없애고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해당 챗봇은 추후 미국, 영국, 멕시코 법인 등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회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체계화된 서비스 구축을 위해 챗봇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