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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전일인 21일 웨이보에 “다시 베이징을 방문해 정말 기쁘다”면서 글로벌 패션 사진작가 천만과 함께 관광지를 찾은 영상을 게재했다.
애플은 지난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857억8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호실적이었다.
하지만 애플 매출에서 세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인 중국의 매출은 감소하는 추세다. 2분기에도 대만과 홍콩을 포함한 중국어권 매출은 1년 전보다 6.5% 쪼그라들었다.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 자료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아이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6.7% 감소했으며, 시장 점유율 순위도 3계단이나 떨어진 6위로 밀려났다. 화웨이를 비롯해 비보, 오포, 샤오미 등 자국산 제품을 선호하는 ‘애국소비’(궈차오·?潮) 열풍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