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코웨이(021240)가 올해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정수기 부문에서 6관왕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코웨이 토탈케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코웨이) |
|
코웨이는 올해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PEI)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등 6개의 올해 국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정수기 대표 제품인 아이콘 시리즈를 중심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선 베스트셀러 제품 시리즈다. 최근 출시한 ‘2024년형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얼음정수기 최초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 얼음 크기까지 제어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코웨이는 △토탈케어서비스 운영 △정수기 살균 키트 도입 등 위생 서비스도 확대했다.
토탈케어서비스는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정수기 제품 내부에 물이 흐르는 부품(얼음트레이, 이너탱크, 입수파이프, 유로관, 추출부)을 전체 교체하고 탱크 살균까지 해주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관리하는 자가관리 고객도 살균서비스 등 코웨이 전문가의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일회성 코디 방문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깊이 고민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 제품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