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형 하이퍼플렉스 골프화(사진=아쿠쉬네트 제공) |
|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FJ (풋조이)가 2023년형 ‘하이퍼플렉스’(HYPERFLEX) 골프화를 출시한다. 2015년에 처음 공개된 하이퍼플렉스는 2년마다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선보이며 골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오직 골프화의 퍼포먼스만을 생각하며 설계한 이번 2023년형 하이퍼플렉스 또한 파워풀한 스윙과 최상의 반발력을 선사하며 열정적인 골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2023년형 하이퍼플렉스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하이퍼플렉스 코어(Core)와 코어 버전에서 카본 플레이트가 추가된 하이퍼플렉스 카본(Carbon) 총 두 가지 버전으로 국내 출시된다. 이번 신제품에는 기존에 한 개의 중창으로만 구성돼 있던 골프화 바닥(폼) 부분이 이중 밀도의 중창으로 설계돼 더욱 편안한 착화감과 탄탄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골프화만을 위해 제작된 옵티플렉스 아웃솔이 삽입돼 스윙 시 발의 뒤틀림을 최소화하고 견고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포인트 컬러가 가미된 트렌디한 디자인이다. 특히 발등과 발 양옆을 둘러싼 골프화의 어퍼 부분은 발등을 덮는 랩핑 디자인으로 구성돼 세련된 분위기는 물론 발을 부드럽게 감싸 안정감을 선사하며, 방수 기능까지 적용돼 디자인과 기능성 두 가지를 모두 겸비했다.
힐 부분에는 뒤꿈치가 편하도록 쿠셔닝 폼을 적용하고, 발목 부분은 몰딩 니트 소재를 사용해 양말처럼 부드럽고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앞코 부분에는 내구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엔지니어 메쉬 소재에 코팅을 더해 흙이나 잔디가 묻어도 손쉽게 얼룩이 지워진다.
FJ만의 부드러운 쿠셔닝 기술을 적용해 필드 위 걷거나 스윙하는 모든 모션에 골퍼가 극강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하이퍼플렉스 카본 버전에는 투어에서 입증된 TPU 파워 플레이트(Power Plate)가 솔에 추가로 장착돼 전체적인 발의 균형을 맞춰준다. 아울러 우수한 지지력을 제공해 골프화의 내측과 외측을 받쳐줘 경사가 심한 코스와 다양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스윙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