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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에반하다는 이번 AI 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국내 스마트 무인 카페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커피에반하다가 운영하는 전국 270여개 무인 매장에 AI가 24시간 365일 고객을 응대하는 ‘AI 인바운드 콜센터’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 와이즈에이아이는 앞으로 차례대로 커피에반하다에 맞춤화된 추가 AI 서비스의 개발과 공급까지 담당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관리자시스템 개발, 커피머신 로봇 연동 등의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와이즈에이아이의 AI 콜센터는 자체 추론·머신러닝 엔진을 기반으로 고객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고, 질문에 따른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 올해 4월 기준 누적 11억개 이상의 인텐츠(답변 데이터)를 학습 완료했으며, 챗GPT도 연동해 답변의 정확도와 추론 능력도 고도화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 중인 사업영역 확장 전략이 여러 곳에서 결실을 보기 시작했다”며 “올해는 국내 AI 시장 점유율 확대와 미국·일본·영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기업가치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 앞으로 상장까지 성장세가 이어지도록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해 전년 동기 대비 131.7% 증가한 116억3000만원의 매출액을 달성해 2년 연속 성장 기조를 이어가는 데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