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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별로 보면 인산가 대표 제품인 9회 죽염 1분기 매출은 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했다. 반면 5회 죽염의 경우 5.8% 늘었다. 죽염장류, 죽염건빵, 죽염김치 매출은 각각 11.5%, 9.5%, 20.6% 상승했다.
채널별로는 직영점과 해외사업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 특히 해외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배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2021년 진출한 아마존 쇼핑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해 순조로운 성장을 이어나갔다.
한편 지난 8일 인산가는 인산죽염항노화지역특화농공단지 내 신규생산공장 건설을 목적으로 한 150억원 규모의 자본조달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인산가에 따르면 인산죽염 항노화 지역특화 농공단지는 경남 함양군 해발 600미터 지역에 총 20만7216㎡규모로 조성된다. 이 농공단지는 죽염과 죽염응용제품뿐만 아니라 농산물 및 식품제조생산, 유통 및 건강·휴양 체험관광등을 아우르는 복합 기능의 자연 친화적인 6차 산업단지로 거듭한다.
인산가 관계자는 “내년 하반기 공장 완공 이후에도 문화센터, 박물관, 공연장, 연구소, 호텔 등을 순차적으로 조성해 경남 함양군이 세계적인 항노화 바이오 특화 명품 지역으로 거듭나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