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알' 故 서세원 사망 병원 진실?…"사기전과자·캄보디아 고위층 관련"

  • 등록 2023-05-28 오전 9:38:08

    수정 2023-05-28 오전 9:38:08

‘그것이 알고 싶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개그맨 서세원이 사망한 캄보디아 병원에 대한 의혹이 커지고 있다.

지난 27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서세원 사망 사건의 진실’ 편이 다뤄졌다.

서세원은 지난달 20일 캄보디아 프놈펜 병원에서 갑작스럽게 사망했다. 이후 서세원이 치사량이 넘는 프로포폴을 맞다 사망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병원 면접으로 보러온 간호사는 서세원의 운전기사 말을 듣고 100ml 프로포폴을 주사했지만. 그러나 측근은 서세원이 차도 없고 운전기사도 없다고 전했다.

이후 서세원과 함께 간호사 면접을 본 통역사와 해당 간호사와 함께 일하던 의사를 만났다. 통역사는 서세원이 사망 당시 간호사와 단 둘이 있었다고 말했다. 간호사가 면접을 합격하고 테스트로 주사를 맞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의사는 간호사가 업무에 능숙했고, 최근 남편이 집을 사며 병원을 그만뒀다고 전했다.

그러나 또 하나의 제보가 들어왔다. 제보자는 서세원을 처음 발견한 것이 보파였다고 말했다. 보파는 서세원이 운영하던 병원의 건물주인 분리앙의 딸. 분리앙은 훈센 총리의 막내 여동생 훈본튼의 남편이자, 캄보디아 경찰이 소속된 내무부의 차관으로 이 집안은 캄보디아의 영향력 있는 로얄패밀리라고 설명했다. 보파는 병원의 인사 담당자로도 근무 중이다.

이 사건을 언급하지 말라는 협박을 받았다는 전 한인회장은 그 협박을 또 다른 이 회장에게 받았다고 전했다. 미래병원을 개원하면서 회장님이라고 불린 이씨. 병원 옆 건물에 내걸린 ‘분리앙 리’의 ‘리’는 이씨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이 회장은 분리앙 부부의 대리인처럼 보이지만, 회장 역할을 한다고. 이후 한 제보자는 이 회장이 캄보디아에서 사기꾼으로 찍혔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 회장은 2007년 훈센 총리와 친분을 과시하며 사업허가를 받아준다고 속여 거액을 챙긴 혐의로 2년 6개월 실형을 선고 받고 복역한 전과가 있다.

미래병원의 김 이사는 이회장에 대해 묻자 “이회장을 왜 묻냐. 이회장은 관련이 없다”고 했지만, 서세원이 교회에서 이회장을 직접 언급한 영상이 공개됐다.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이화장에 수차례 연락을 취했지만, 답변을 받지 못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