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도의 디바', 박은빈의 해피엔딩…최고 시청률 10.5%

  • 등록 2023-12-04 오전 8:15:21

    수정 2023-12-04 오전 8:15:21

(사진=tvN ’무인도의 디바‘)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무인도의 디바’ 박은빈의 디바 도전기가 막을 내렸다.

지난 3일 종영한 tvN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는 서목하(박은빈 분)가 1호 팬 윤란주(김효진 분), 정기호(채종협 분), 정채호(차학연 분)의 열렬한 응원 속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가수로 자리잡는 모습이 그려졌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은 전국 가구 시청률 기준 9%, 최고 시청률 10.5%를 기록하며 자체 시청률 경신했다. 수도권과 전국 기준 모두 케이블 및 종편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사진=tvN ’무인도의 디바‘)
서목하는 데뷔 앨범에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아내기 위해 제목부터 가사까지 모두 수정해나갔다. 첫사랑 정기호에게 썼던 편지 속 단어들을 이어붙여 시련이 닥쳐도 함께라면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찬 가사와 함께 다시 태어난 ‘플라이 어웨이‘(Fly Away)는 서목하의 데뷔 앨범 타이틀이 됐다. 느리지만 꾸준히 음원차트에서 상승세를 보여 흐뭇함을 안겼다.

기세에 힘입어 서목하에게 데뷔 이래 첫 행사 스케줄도 잡혔다. 서목하와 윤란주는 팬과 가수로 처음 만났던 더덕 축제 현장을 가수와 프로듀서로 다시 찾게 됐다. 이에 윤란주는 과거 서목하가 그랬듯 정기호, 정채호와 함께 서목하의 공식 응원 물품인 에메랄드 블루 풍선을 준비해 관객들에게 나눠줬다. 서목하는 관객석을 채운 풍선을 보고 환한 미소를 지으며 무대를 시작했다.

팬들의 사랑 속에서 서목하는 온갖 상을 휩쓸고 단독 콘서트까지 개최하는 등 명실상부 디바로 성장했다. 15년 전처럼 서목하는 노래를 부르고 정기호는 이를 카메라로 담아내며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서로의 꿈을 빛나게 해주는 모습은 두 사람 앞에 펼쳐질 밝은 미래를 상상하게 만들었다.

또한 정기호와 정채호는 정봉완(이승준 분)의 굴레에서 벗어나 새아버지 이욱(이중옥 분)의 성에 따라 이름을 이기호와 이채호로 개명했다.

’무인도의 디바‘는 진정한 가족의 이야기부터 음악과 스토리, 연출과 연기까지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며 웰메이드 드라마로 자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24학번 '개'내기
  • 한국 사랑해요
  • 천상계 미녀
  • 손흥민, 부상에도 엄지척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