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아의 솔직한 매력…"연기력 논란? 잘 모르겠어요" [인터뷰]③

  • 등록 2024-03-11 오전 7:02:00

    수정 2024-03-11 오전 7:02:00

이지아(사진=BH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그런 반응을 보면 아쉬울 때가 많죠.”

배우 이지아가 연기력 논란에 대해 솔직하게 답했다. 지난 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BH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지아는 JTBC ‘끝내주는 해결사’에 대한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지아는 극 중 ‘이혼 해결사’ 김사라 역으로 분해 액션, 멜로, 모성애 등 다양한 감정을 그려냈다. 전작 ‘펜트하우스’, ‘판도라: 조작된 낙원’에 이어 또 다른 결의 복수를 보여주며 복수 3부작을 완성했다.

이지아는 “한 부 안에서도 액션하다가 갑자기 감정을 정리해야 하고, 그동안 제가 해왔던 정적인 드라마들과는 달리 감정의 폭이 컸다. 차이가 큰데 적당히 하는 게 난이도가 있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이지아(사진=BH엔터테인먼트)
그의 표정, 감정 연기가 어색하다는 반응도 나왔다. 일명 연기력 논란에 대해 이지아는 “다양한 시선이 있는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전작으로 거슬러 올라가게 되는데, ‘판도라 : 조작된 낙원’ 홍태라 역은 어릴 때부터 살인 병기로 키워져서 감정이 완전히 배제된 인물이었다. 감독님과도 상의해서 감정을 최대한 누르고 연기했고, 정상인들과 다른 감정으로 연기했다. 그런데 그때부터 표정이 없다는 얘기를 들었던 것 같다”며 “의도하고 연기한 게 (시청자들에게) 전달이 안 된 것이기 때문에 아쉽기는 하지만 더 열심히 연구해서 잘 전달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드라마 같은 경우는 다채로운 표정 연기를 했다고 생각한다. 어떤 부분에서 표정이 없다고 말씀하시는지 사실 잘 모르겠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끝내주는 해결사’ 포스터(사진=JTBC)
이지아는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그는 “저도 연기하면서 영향을 받는다. 발차기 보면 너무 속 시원하지 않나. 물리적인 복수를 하니까 대리만족감도 주고 좋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펜트하우스’ 때는 감정 신이 너무 많아서 현장에서 사람들이랑 얘기하고 농담할 수가 없었다. ‘끝내주는 해결사’는 스태프들이랑 이야기도 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할 수 있었다”며 “늘 이런 작품만 할 수 있는 건 아니겠지만 한동안 감정이 많은 작품을 하다가 이걸 하니까 좋았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지아에게 따라붙는 또 하나의 수식어는 신비주의다. 이지아는 “가지고 싶어도 가지지 못하는 이미지일 수도 있지 않나. 그렇게 봐주시니까 감사하다”면서도 “다른 것도 있어야 하는데, 신비주의에 먼지 앉으면 어떡하나. 다양성을 많이 보여드리고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지아(사진=BH엔터테인먼트)
그러면서 이지아는 코믹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그는 “저는 평범하고 소소한 행복을 찾는 사람인데 이런 작품이 들어오면 즐겁게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작은 것들을 연기하고 싶은데 저한테는 자꾸 서사가 크거나 감정이 크거나 삶의 기복이 엄청난 게 많이 들어온다”고 말했다.

이어 “완전히 코믹한 걸 해보고 싶다. 그런 거에 목말라 있다. 제가 웃기는 거에 욕심이 있는데 다들 모르신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이지아는 활동 계획에 대해 “다음 작품을 정해야 해서 대본을 보고 있다. 또 두 작품을 쉬지 못하고 했기 때문에 운동, 관리를 통해 원래 컨디션으로 돌려서 회복도 하려고 한다. 소소한 행복의 캐릭터를 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