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도 펭수 상륙…'피코크×펭수 콜래보 상품' 8종 출시

1㎏ 대용량 과자, 거대 초콜릿 등 '자이언트' 상품
  • 등록 2020-03-23 오전 6:00:00

    수정 2020-03-23 오전 6:00:00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이마트는 오는 26일부터 EBS 인기 캐릭터 펭수와 협업한 ‘피코크×펭수 콜래보 상품’ 판매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 ‘피코크×펭수 콜래보’ 상품.(사진=이마트)
피코크×펭수 콜래보 상품은 총 8종이다. ‘자이언트 펭귄’이라는 펭수의 아이덴티티(정체성)를 고려해 대용량 상품을 중심으로 기획했다.

상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펭-하! 칼슘을 더한 과자 3종(1㎏)’은 칼슘을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레트로 트렌드를 접목해 추억을 자극하는 왕소라형·고구마형·트위스트 3가지 맛을 준비했다.

‘펭-러뷰 죽 3종(450g·2입)’은 최근 식사 대용으로 각광 받고 있는 상온죽 상품이다. 사골 소고기죽·진한 전복죽·혼합 등 3종을 마련했으며, 적온조리법을 활용해 원재료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펭수 자이언트 초콜릿(850g)’은 일반 초콜릿 대비 10배에 달하는 중량을 자랑하는 대용량 초콜릿이다. 싱가포르산 코코아 분말을 넣어 깊은 풍미를 더했으며 커피 분말이 함유돼 있어 커피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피코크 펭수 자이언트 초콜릿에는 완충제를 활용한 ‘미니 펭수 만들기’가 동봉돼 있으며, 나머지 상품에는 ‘펭수 스티커 6종’이 랜덤(무작위)으로 들어 있어 펭수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펭수 콜래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2030세대 고객을 확보하고 오프라인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펭수는 유튜브 상에서 2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스타로, 특유의 입담과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분방함 덕에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4월 새롭게 제작한 한정판 대여용 펭수 장바구니 4종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펭수와의 콜래보는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2030세대들이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을 방문하게 만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에 걸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이 될거야"
  • 내가 구해줄게
  • 한국 3대 도둑
  • 미모가 더 빛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